슈퍼맨 고지용 (사진=방송캡쳐)

‘슈퍼맨이 돌아왔다’ 고지용 아들 승재가 전통시장에서도 특유의 친화력을 발휘하며 어른들의 사랑을 독차지했다.

29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167회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 편이 전파를 탔다.

고지용의 아들 승재의 친화력은 절로 미소를 짓게 했다. 엄마가 의료봉사를 나온 곳에 아빠 고지용과 함께 온 승재는 평창 시장을 방문했다. 떡을 주문한 뒤 전통시장을 둘러보며 가는 곳마다 인사를 하는 특유의 친화력을 발휘하며 어른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다.

시장 곳곳에서 만난 형들한테는 “같이 놀자”고 말하는 등 붙임성도 대단했다. 그 짧은 시간에 모두에게 마음을 열고 먼저 다가갔고, 손에 손을 잡고 모두와 친구가 된 승재의 모습은 시장 곳곳에 해피 바이러스를 선사하며 웃음꽃을 피게 했다.

서언과 서준의 재능기부는 모두에게 따뜻한 해가 되길 바라는 마음처럼 의미를 선사했다. 서언과 서준은 무료로 홈리스 자립을 위한 잡지 빅이슈의 표지모델로 나선 데 이어 판매까지 도왔다.

추운 날에도 서언과 서준은 “많이 사주세요” “이거 좋은 책 이예요”라고 직접 외치며 손님을 모았다. 특히 서언은 세일즈에 재능을 보이며 주변을 놀라게 했다. 누군가 다가와 관심이라도 보일라치면 바로 “오천원입니다” “우리 책에 나왔어요”라고 친근하게 다가가 말을 걸며 사게 만들었다.

아빠 이범수와 온천에 간 소을 역시 인사성 밝고 똑 부러지는 모습을 선보였다. 소을은 떡국을 끓이려는 아빠가 파가 없다고 하자, 동네까지 나가 파를 얻어왔고, “감사합니다”란 말을 빼먹지 않는 등 한살 더 먹은 나이만큼 성장했다.

설수대(설아-수아-대박)는 아빠와 함께 둘째 재아를 응원하러 방콕에 갔다. 가족을 응원하는 마음을 안고 아이들은 지하철로 이동했고, 수아가 추위를 타자 이동국이 자신의 옷으로 감싸주는 등 서로가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도 드러나 흐뭇함을 안겼다.

한편,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에 방송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