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화양연화’ 시리즈로 앨범 93만 장을 판매하며 100만 장 판매 고지를 눈앞에 두고 있다.9일 오전 공개된 5월 월간 가온 앨범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5월 2일 발매)로 한 달 만에 총 31만 243장의 판매고를 올렸다.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미니앨범 ‘화양연화 pt.1’ 27만 4351장(2015년 4월 29일 발매), 미니앨범 ‘화양연화 pt.2’ 35만 1413장(2015년 11월 30일 발매)에 스페셜 앨범 수량을 더해 2016년 5월 현재까지 ‘화양연화’ 시리즈로만 총 93만 6007장 판매량을 달성하게 됐다.앞선 두 개의 미니앨범이 여전히 앨범 판매 차트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으며 스페셜 앨범이 발매된 지 한 달 밖에 되지 않은 점, 그리고 8월까지 진행되는 아시아 투어에서 판매될 수량 등을 감안할 때, 방탄소년단은 곧 ‘화양연화’ 시리즈로 100만 장 고지를 넘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방탄소년단은 지난 해 미니앨범 ‘화양연화 pt.2’로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에 최초 진입하였으며,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로 같은 차트에 다시 한 번 이름을 올려 빌보드로부터 K-POP의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는 극찬을 받기도 했다.최근에는 아랍에미레이트의 아부다비, 프랑스 파리 등에서 최초로 개최된 세계 최대 한류 컨벤션 KCON에 대표 아티스트로 초청받았으며, 곧 개최를 앞둔 미국 뉴욕과 LA에서의 KCON 무대도 방탄소년단의 합류 소식이 전해지면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방탄소년단은 오는 18일 마카오 스튜디오 시티 이벤트 센터에서 ‘2016 BTS LIVE 화양연화(花樣年華) on stage : epilogue> Asia Tour’를 이어간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복면가왕’ 이성우 꺾은 돌고래, 서문탁 추측 증거는 체격과 자세?
ㆍ크리스티나 그리미 사망 이틀만에 또 총격…올랜도 테러 `충격과 공포`
ㆍ‘이재명 면담거절’ 김부선, “폭행당했다” 성남시 관계자 신고 후 철회
ㆍ서문탁, 복면가왕 돌고래? 결정적 증거 보니…"싸움 잘하는 분"
ㆍ‘복면가왕’ 치어리더 혜린, 맑고 청아한 가창력 `깜짝`.. “참 보람된 무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