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호, 시범경기 타율 0.400…눈도장 '쾅'
추신수, 멀티히트 작성…이학주·최지만 무안타


이대호(34·시애틀 매리너스)가 메이저리그 첫 홈런포를 터뜨리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반면, 김현수(28·볼티모어 오리올스)는 안타 생산에 또 실패했다.

메이저리그 입지가 탄탄한 추신수(34·텍사스 레인저스)는 멀티히트(한 경기 안타 두 개 이상)를 작성했다.

이대호는 8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스타디움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 6회초 1루수 애덤 린드의 대수비로 교체 출전했다.

수비에서 흠 잡을 데 없는 플레이를 펼친 이대호는 8회말 선두타자로 타석에 들어섰다.

그는 6-10으로 뒤진 8회말 좌완투수 맷 레이놀즈를 상대로 볼카운트 1볼-2스트라이크에서 5구째 85마일짜리 포심 패스트볼을 공략해 좌측 담을 넘기는 솔로아치를 그렸다.

미국프로야구 데뷔 이래 첫 홈런이다.

이대호는 초청선수 신분으로 메이저리그 시애틀 스프링캠프에 참가 중이다.

시애틀과 마이너리그 계약을 체결한 이대호가 메이저리그에 진입하려면 시범경기에서 반드시 자신의 실력을 입증해야 한다.

이번 대포가 이대호의 입지를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것은 두말할 필요도 없다.

이대호의 이날 홈런은 상대 투수 레이놀즈가 좌완이라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

현재 이대호가 그리는 최상의 시나리오는 왼손 투수에 약한 좌타 1루수 린드와 플래툰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대호는 헤수스 몬테로, 스테판 로메로, 가비 산체스와 '우타 1루수' 자리를 놓고 경쟁한다.

이대호는 미국 비자 문제로 인해 뒤늦게 경쟁에 뛰어들었지만 벌써부터 코칭스태프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다만, 그는 8-10으로 뒤진 9회말 무사 1, 2루에서는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그는 맷 캡스의 시속 89마일의 투심 패스트볼을 노렸지만 2루수-유격수-1루수로 연결되는 병살타로 물러났다.

이대호는 지난 6일 첫 시범경기의 첫 타석 초구를 상대로 안타를 쳐내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7일에는 타격감을 이어가지 못했지만 이날 대포로 타율을 0.400(5타수 2안타)로 끌어올렸다.

시애틀은 이날 난타전 끝에 8-10으로 패했다.

김현수는 6번째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서도 무안타로 침묵했다.

김현수는 8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새러소타 에드 스미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네소타 트윈스와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 7번 좌익수로 선발 출전해 2타수 무안타에 그쳤다.

이번 시범경기 성적은 18타수 무안타다.

볼넷조차 없어서 출루율도 0이다.

앞선 5경기에서 클린업트리오(3∼5번) 혹은 2번 타자로 나섰던 김현수는 이날 하위타순인 7번에 배치됐다.

타순 변동도 도움이 되지 않았다.

김현수는 2회말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첫 타석에 들어서 미네소타 우완 선발 필 휴즈를 공략했으나 3루수 땅볼로 돌아섰다.

5회 2사에서는 우완 트레버 메이를 상대로 2루 땅볼에 그쳤다.

김현수는 8회초 수비 때 알프레도 마르테와 교체돼 경기를 끝냈다.

전날 만루포를 쏘아 올리며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첫 홈런을 기록한 박병호(30·미네소타 트윈스)는 팀 간판스타 조 마우어와 함께 휴식을 취했다.

미네소타는 5회 존 힉스의 좌전 적시타로 선취점을 얻고, 6회 트레버 플루프의 좌익수 쪽 적시 2루타와 8회 후안 센테노의 중월 2루타로 추가점을 뽑아 3-0으로 승리했다.

추신수는 8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서프라이즈 스타디움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 2번 타자 우익수로 선발 출전해 2타수 2안타 1득점으로 활약했다.

추신수는 1회말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선발투수 제이크 피비의 2구째 시속 86마일짜리 커터를 공략해 우전 안타를 쳐냈다.

추신수는 애드리안 벨트레의 안타 때 3루를 밟았지만 후속타 불발로 홈으로 들어오지는 못했다.

추신수는 3회말 선두타자로 나와 피비의 5구째 시속 89마일 포심패스트볼을 공략해 우전 안타를 때렸다.

추신수는 프린스 필더의 안타로 3루로 진루한 데 이어 벨트레의 중견수 희생 플라이로 득점까지 올렸다.

추신수는 4회말 공격 때 대타 제임스 존스로 교체됐다.

이로써 추신수는 올 시범경기 타율을 0.333(9타수 3안타)로 끌어올렸다.

메이저리그에 도전하는 이학주(26·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6회초 카일 블랭크스의 대주자로 모습을 드러내 1타수 무안타 1볼넷으로 경기를 마쳤다.

텍사스는 3-5로 뒤진 9회말에 3점을 뽑아내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최지만(25·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의 방망이는 4경기 연속 침묵했다.

최지만은 8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굿이어 볼파크에서 열린 신시내티 레즈와 경기에 7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무안타 1볼넷 1득점을 기록했다.

에인절스는 5-8로 패했다.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김승욱 기자 ksw08@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