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가계부채해결에 큰 도움되는 햇살론, 서민지원나누미 통한 상담문의 증가해
2015년 끊임없이 취업사이트의 회원 수는 늘어나고 있다. 오랜 기간 취업성공의 문턱을 넘기기 위하여 노력한 취업준비생들은 취업사이트에 올라오는 채용공고가 자신의 인생의 일생일대의 기회가 된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자신이 꿈꿔온 일을 하는 인원은 얼마 되지 않는 것이 안타깝지만 현실이다.

그러나 이러한 취업준비생 말고도 탄탄했던 기업들도 경기 불황의 지속으로 휘청거리고 있다. 이처럼 한국의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이로 인한 취업난은 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이런 심각한 경제 상황에 무엇보다 큰 타격을 맞고 있는 대상은 바로 서민들이다. 기본적으로 서민층들이 벌어들이는 수입에 비하면 생계만 겨우 유지하는 수준밖에 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서민들은 결국 큰 돈이 필요하거나 급한 일이 생겼을 때 사실상 떠오르는 건 단 하나 대출밖에 답이 없는 것이다. 자신이 결국 이자까지 붙어가면서 갚아나가야 할 돈이지만 사실상 신청조건에 통과하기도 어려운 일이다. 특히 신용등급이 낮거나 비정규직과 같은 안정적이지 못한 직업은 보통의 은행권에서는 거부당하기 일쑤이다.

그러나 당장의 돈이 필요하기에 결국 선택할 수 밖에 없는 것이 대부관련회사의 고금리상품이다. 허나 빌리는 것은 쉬웠을지라도 갚아나갈 때는 말도 안되게 불어나는 이자를 감당하지 못해 다시 다른 대부관련회사의 고금리 상품에 손을 내밀게 되고 이로써 무섭게 늘어나는 빚 부담에 경제 생활을 아예 포기할 수 밖에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된다.

정부에서는 이처럼 큰 빚으로 인해 경제력을 상실하는 서민들을 위한 대책으로 소득이 적거나 신용등급이 낮아도 저금리로 금전적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서민들을 위한 금융상품을 운영하면서 서민이라면 다른 금융권에 비해 쉽게 금전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여러 가지 지원금융상품 중 햇살론은 신용이 낮거나 소득이 적은 이유로 제1금융권의 이용이 불가능하여 연20~30%대의 상품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서민들이 연8%대의 낮은 금리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서민대출금융상품이다. 다시 말해 보통의 서민들이 쓰는 신용대출상품들과는 다르게 저금리로써 지원받을 수 있어 가계부채 부담을 줄이며 가계가처분소득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된다.

햇살론 한도는 대환자금 최대2,000만원과 생계자금 최대1,000만원을 합해 최대3,000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이고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방식이다. 햇살론의 취급 및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지만 보증보험료 연1%는 공제된다. 이 밖에 대출모집인은 별도의 수수료를 수취하거나 요구 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햇살론과 같은 지원정책의 기본가이드는 정부가 만들었지만 개인의 신용등급이나 연체상태 등에 따라 승인여부나 한도 등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정식위탁법인 서민지원나누미 홈페이지(http://www.haetsallo.co.kr) 또는 대표번호 1644-2210 에서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금융상품을 상담 받길 권장한다.

저금리로 소득이 낮아도 신용등급이 낮아도 정부에서 보증을 해주는 안전한 햇살론과 같은 서민전용대출상품에 도움을 받아 고금리에 허덕이는 경제악순환을 겪지 않기를 바라며 하루 빨리 경기회복을 이룰 수 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