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 무한궤도 故신해철 수상소감 `재조명`…"엄마 보고파"





`응답하라 1988` 7회 `그대에게`에서 대학가요제에 출연한 신해철의 모습 조명됐다.





27일 저녁 방송된 케이블TV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극본 이우정·연출 신원호) 7회 `그대에게`에는 80년대의 겨울맞이, 첫 눈, 크리스마스, 첫사랑 등 감성 키워드가 총출동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1988년 MBC `대학가요제`를 보는 쌍문동 친구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정봉(안재홍)은 대상이 누가 될지 내기를 하자고 했고, 보라(류혜영)는 "사행성 조장하지 말고 조용히 보라"고 터프하게 저지했다.





결국 우승은 대학생 밴드인 무한궤도에게 돌아갔고 이제 고인이 된 젊은 시절의 신해철이 깜짝 등장했다.





당시 무한궤도의 리더였던 신해철은 수상 소감을 묻는 질문에 "딴 생각한 건 없고요. 빨리 집에 가서 엄마 얼굴 보고 싶어요"라고 말해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했다.





한편 `응답하라 1988`은 1988년 서울 도봉구 쌍문동을 배경으로 우리 골목과 이웃을 담아낸 작품이다. 가족의 사랑, 이웃과 친구간의 정 등 80년대 따뜻한 감성을 담아내며 호평을 받고 있는 `응답하라 1988`은 매주 금,토요일 저녁 7시 50분 방송된다.

















응답하라 1988, 무한궤도 故신해철 수상소감 `재조명`…"엄마 보고파"


채선아기자 clsrn83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에이미 강제 출국 명령, 과거 동생 발언 눈길 "집에서 속옷만 입고..."
ㆍ김우빈 수지, 물에 젖은 섹시 댄스 영상 "과감하다"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이유영 "허벅지로 수박 터트려" `깜짝`…대체 왜?
ㆍ설현, 비에 흠뻑 젖어 19금 속살 노출 `헉`…어땠길래 보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