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예쁜 바비인형 코도 안 어울리면 낭패, “코성형 개성 중요”
[이선영 기자] #대학생 김진주(21, 여)씨는 방학을 이용해 낮은 콧대를 높고 오뚝하게 세우는 코수술을 받았다. 수술 전 병원에서 보여주는 코성형 전후사진을 꼼꼼히 살펴보며 자연스러우면서도 곧고 예쁜 코를 만들기 위해 궁금한 점을 세세하게 상담 받기도 했다.

그러나 정작 수술 후 그의 코는 마치 분필을 끼워 넣은 것처럼 부자연스럽기 짝이 없었다. 김씨의 코 모양을 고려하지 않고 대량으로 생산된 보형물을 사용한 것이 이유였다.

한국인은 유전적으로 콧대가 낮고 코끝이 뭉툭한 경우가 많다. 그러다 보니 우리나라에서 코성형은 수능이 끝난 후, 혹은 방학이나 휴가를 맞이해 누구나 받을 만큼 보편화되어 있는 편이다. 그러나 코성형은 무수히 많은 사람들이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자연스러운 모양이나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이 빈번한 성형수술 중 하나이기도 하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김일환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첫인상을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코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자신의 얼굴에 어울리는 코 라인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며 “얼굴의 밸런스를 고려해 가장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코 라인을 만드는 것이 코성형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맞춤 바비라인코성형’은 개인마다 다른 얼굴 밸런스를 고려해 본인에게 적합한 콧대, 코끝, 콧볼을 찾아 자연스러운 바비라인을 만드는 수술법이다. 라인을 자유자재로 조절해 개인에게 맞는 코 라인으로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첫 코수술에 적합한 수술법이다.

맞춤 바비라인 코성형은 얼굴 표준 계측법에 따라 이상적인 비율에 맞게 수술이 이루어진다. 개개인의 얼굴에 따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각 얼굴의 황금비율을 면밀하게 측정하고, 각 부위의 특성을 고려해 콧대와 코끝에 각각 다른 보형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원래 내 코인 것과 같은 자연스러운 코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코성형후기에서 빈번하게 나타나는 부작용 중 하나로 코 라인 변형을 들 수 있다. 수술 후 중력에 의해 시간이 지날수록 코끝이 떨어지거나 낮아지는데, 맞춤 바비라인 코성형은 비주(콧기둥)를 코 끝에 맞춰 한 번 더 고정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코끝이 낮아지지 않아 자연스러운 라인을 유지할 수 있다.

김일환 원장은 “간단해 보이는 코성형이라도 정밀검사 결과에 따라 면밀하게 수술 계획을 세워야 부작용 없이 안전하면서 만족도 높은 수술이 가능하다”며 “X-ray와 3D CT 등을 이용해 얼굴 전체의 비율에 어울리는 라인을 만들어주는 병원과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신사역에 신축 사옥 ‘아시안뷰티센터(ABC)’를 오픈한 아이디병원은 눈코 전담 의료진 구성으로 보다 전문적인 진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술 전 상담부터 수술 후 케어까지 원스톱으로 이루어지는 병원급 의료기관이다. (사진제공: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슈가맨’ 유희열 “정승환은 발라드계의 세손”
▶ [포토] 이종석 '깜찍한 깨알 브이~'
▶ ‘장사의 신’ 장혁-한채아, 뜨거운 입맞춤 현장 포착…‘눈길’
▶ [포토] 현빈 '영화관 들썩이는 조각 미남'
▶ ‘오 마이 비너스’ 유인영, 신민아에 독설 “정신은 네가 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