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전 대통령 6주기, 김홍업 “남북 관계 쉽게 무너졌다”
여야 정치인들이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6주기 추도식에 참석한 가운데 김 전 대통령의 차남 김홍업 전 의원이 남북관계를 언급했다.
김 전 대통령의 차남인 김홍업 전 의원은 유가족 대표 인사에서 “한 때 아버님과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남북관계가 큰 성과를 냈지만 쉽게 무너지는 것을 봤다”며 “어머님이 불편한 몸으로 아버님이 닦아놓은 길을 다녀왔다. 제2, 제3의 김대중 대통령이 속히 나와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18일 서울 동작동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추도식에는 김 전 대통령의 유가족을 비롯해 정의화 국회의장,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심상정 정의당 대표, 정갑윤 이석현 국회 부의장, 현기환 청와대 정무수석 등 정치권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했다.
권노갑, 한화갑 새정치민주연합 상임고문, 박지원 의원 등 동교동계 인사들과 이해찬 정세균, 김한길, 안철수 의원도 등장했다.
이 밖에도 신당을 준비 중인 천정배 무소속 의원과 박준영 전 전남지사도 원외정당인 민주당에 소속된 김민석 전 의원, 탈당설이 흘러나온 박주선 의원도 추도식장에 함께 했다.
(사진=방송캡처)
김정근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디스패치 강용석, `빼박캔트` 증거에 프로그램 하차..불륜스캔들 진실?
ㆍ강용석·불륜스캔들女, 증거사진+문자 `깜짝!`…진실 드러날까?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강용석, 디스패치 보도에 `당혹`‥"제정신인가 싶을 정도"
ㆍ디스패치vs강용석, 신아영 아나운서와는 무슨 사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