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기관과 외국인의 매도세에 하락하고 있습니다.



7일 오전 9시 3분 현재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31% 내린 2,007.10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기관과 외국인이 동반 매도하며 각각 156억원, 51억원 매도우위 보이고 있는 반면 개인은 202억원 순매수 나타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업종이 내리고 있습니다.



의약품과 운수창고, 증권업이 1% 넘게 빠지고 있는 가운데 종이목재와 화학, 건설, 기계, 통신, 보험업 등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면 음식료품과 철강금속, 전기전자, 전기가스 등은 상승세입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혼조세입니다.



한국전력과 POSCO가 1% 넘게 오르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아모레퍼시픽, 삼성생명, 신한지주, NAVER 등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현대차와 SK하이닉스, 현대모비스, 기아차, SK텔레콤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도 4거래일 만에 하락 전환했습니다.



이날 오전 9시 10분 현재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0.37% 내린 744.94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기관과 외국인이 각각 27억원, 14억원 매도우위 보이고 있는 반면 개인은 89억원 순매수 나타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혼조세입니다.



코미팜이 3% 넘는 강세 보이는 가운데 다음카카오와 파라다이스, CJ E&M, 산성앨엔에스, GS홈쇼핑, 웹젠, 등도 오르고 있습니다.



반면 셀트리온과 동서, 메디톡스, 컴투스, 바이로메드 등은 하락세입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3.9원 내린 1,162.30원을 기록 중입니다.


김도엽기자 dy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외국인, 7월 주식시장서 삼성전자 팔고 현대차 담아
ㆍ삼성, 10대그룹 중 해외매출 감소 `1위`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7월 일평균 주식거래 11조 돌파 `역대 2위`
ㆍ50대이상 자영업자 절반, 월평균 수입 100만원 ↓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