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화채 칼로리, 다이어트시 자제할 과일은?(사진=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수박 화채 칼로리, 다이어트시 자제할 과일은?



수박 화채 칼로리(1인분 140칼로리)가 화제다. 수박은 더운 여름철 건강을 지키는 고마운 과일이다.



한편, 이런 가운데 미국 뷰티정보사이트 ‘스키니맘’은 최근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들을 정리했다.



첫 번째 `말린 과일`이다.



스키니맘에 따르면 말린 과일은 수분이 없기 때문에 적은 양이라도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한다. 건포도는 신선한 포도보다 열량이 8배나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건포도 한 컵의 열량은 500칼로리고, 말린 푸룬은 447칼로리다.



두 번째 아보카도다.



아보카도는 당분 함량은 낮지만 지방 함량이 높고, 칼로리도 다소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보카도 퓨레 한 컵의 열량은 384칼로리다. 다만 아보카도는 ‘신이 주신 과일’이기도 하다. 심장마비와 뇌졸중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전해진다.



세 번째 으깬 고구마다.



고구마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있다. 식이섬유와 각종 천연 비타민, 칼륨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하지만 으깬 고구마는 같은 양의 생고구마보다 칼로리가 50정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네 번째 열대 과일이다.



열대 과일류는 당분 함량이 높아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높다고 한다. 이밖에 과일주스 등도 섭취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FNC 김용만 노홍철까지 넘본다··초대형 예능제국 꿈꾸나?
ㆍ테이스티vs울림엔터테인먼트, 활동 중단 진실공방 `진실은 어디에?`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구하라vs이유비 19禁 볼륨 대결로 이준기心 저격 `아찔`
ㆍ[날씨예보] `태풍 11호 낭카` 한반도 `영향권`··주말 날씨 예상 강수량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