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가슴 원한다면 ‘가슴 모양 망치는 나쁜 습관’부터 없애야
[이선영 기자] 따뜻한 날씨에 가벼운 옷차림으로 거리를 나서는 여성이 많다. 하지만 여성에게 있어 봄은 노출의 계절을 앞두고 겨우내 두꺼운 옷에 감춰뒀던 몸매에 대한 고민이 시작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에 이미 ‘S라인 몸매 만들기’에 돌입한 여성들도 다수.

S라인 몸매를 위해 여성들이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단연 다이어트다. 그러나 ‘빈약한 가슴’ 콤플렉스를 가진 여성들은 살을 빼는 것보다도 보정속옷을 사용하거나 가슴 사이즈를 키워주는 가슴확대 운동을 하는 등 가슴 볼륨에 더욱 신경을 쓰기 마련이다.

하지만 진정 아름다운 가슴 라인을 원한다면 가슴모양을 변형시키는 나쁜 습관부터 바로 잡아야한다. 여성의 가슴은 임신과 출산, 수유의 과정을 거치면서 모양이 변하며 점점 처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잘못된 생활습관 역시 가슴모양을 망가뜨리는 원인이다.
예쁜 가슴 원한다면 ‘가슴 모양 망치는 나쁜 습관’부터 없애야
✔ 엎드린 자세로 잠자기 가슴의 볼륨을 결정짓는 요소는 바로 지방의 양. 가슴지방은 유동적이기 때문에 움직임에 따라 모양이 변화한다. 특히 수면을 취할 때 엎드리거나 옆으로 누워서 자는 습관은 무게 중심을 한쪽으로 치우치게 해 가슴모양을 변형시킬 수 있다.

✔ 몸에 맞지 않는 속옷 착용 너무 큰 브래지어나 지나치게 작은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가슴 모양이 비뚤어지거나 처지기 쉽다. 자신의 가슴둘레와 컵 사이즈에 딱 맞는 브래지어를 착용하는 게 필요하다. 특히 브래지어 착용 시 가슴이 컵 밖으로 벗어나지 않도록 한다.

✔ 스포츠브라 착용 않고 운동하기 운동 시 가슴은 움직임에 의해 반동이 생긴다. 이때 스포츠브라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가슴 및 어깨통증 등이 유발되고 가슴 처짐이 생길 수 있다. 착용감이 편안하면서 흔들림을 잡아주는 스포츠브라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 웅크린 자세 가슴이 작은 여성의 경우 스스로 위축되어 어깨를 웅크리는 습관을 가진 경우가 있다. 웅크린 자세는 호르몬 분비와 흐름을 나빠지게 해 가슴을 더욱 작게 만든다. 예쁜 가슴을 갖고 싶다면 허리와 어깨를 곧게 펴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과도한 자외선 노출 자외선이 피부탄력과 노화의 주범이란 것은 이제 일반상식이다. 이는 가슴 피부에도 마찬가지. 가슴도 자외선에 노출되면 탄력이 떨어지고 노화가 찾아오니 외출 시엔 노출된 가슴 부위에도 가급적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자외선을 막도록 하자.
예쁜 가슴 원한다면 ‘가슴 모양 망치는 나쁜 습관’부터 없애야
스타트성형외과 강연웅 원장은 “여성의 가슴라인은 크게 볼륨과 모양에 의해 아름다움이 좌우된다. 평소 무의식적으로 한 행동이 가슴모양의 균형을 무너뜨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가슴 탄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좋다”고 말했다.

이어 “가슴의 볼륨과 모양에 콤플렉스를 느낀다면 가슴확대수술로 교정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하지만 간혹 너무 큰 사이즈만 고집하는 경우가 있는데, 체형에 맞는 적절한 크기와 자연스러운 라인, 부드러운 촉감 3박자가 잘 맞아야 이상적”이라고 덧붙였다.

이것은 최근 물방울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수술에 하베스트젯 가슴지방이식을 결합, 수술 후의 촉감까지 고려한 스타트성형외과의 ‘촉감물방울 가슴성형’의 인기 이유이기도 하다.

이는 보형물로 인해 자칫하면 부자연스러울 수 있는 결과를 더욱 자연스럽게 만들어 주며, 가슴지방이식 시 필요한 지방은 신체의 불필요한 부위에서 채취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군살 제거 효과는 물론 전체적인 몸매 교정이 가능해 아름다운 몸매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우선 물방울가슴성형은 실제 가슴의 모양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살려냄과 동시에 특수 점성물질의 터지지 않는 실리콘에 겉 표면이 거친 텍스처 타입으로 제작된 보형물을 넣기 때문에 가슴 내 위치변형이 적고 수술 후 마사지가 필요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유방 내 뜨는 공간을 좁히고 모양 및 치수를 더욱 정확히 맞출 수 있으며 보형물의 위치 변형이나 주름형성,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이 적어 최적의 가슴수술로 평가되고 있다.

하베스트젯 지방이식은 하베스트젯이란 지방흡입기를 사용해 지방을 0.5mm로 작고 일정한 크기로 채취한다. 워터젯을 이용한 채취로 지방세포손상이 최소화돼 원형 그대로 채취한 후 필터링이 동시에 진행되어 바로 이식되기에 부작용이 거의 없고 생착률이 매우 높다.

또한 복부나 허벅지, 팔, 다리 등의 불필요한 지방을 흡입하여 정제 후 가슴으로 이식하는 것이기에 비만부위의 지방은 제거하고 가슴을 탄력 있게 키울 수 있어 풍만한 가슴에 잘록한 허리를 갖춘 S라인형 날씬한 몸매를 완성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단, 여성의 가슴 모양은 얼굴만큼이나 각양각색이다. 한 설문조사 결과에 의하면 ‘자신의 가슴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이라는 질문에 ‘체형에 비해 작은 가슴’을 꼽은 응답자 46% 외에도 ‘벌어진 가슴’ 24%, ‘처진 가슴’ 17%, ‘비대칭’ 5% 등 다양한 문제점을 털어놨다.

이렇듯 무조건 큰 보형물을 넣는다고 아름다운 가슴라인이 완성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가슴성형 시엔 본래의 가슴 모양, 크기, 둘레, 가슴 주변 피부의 두께는 물론 전체적인 체격, 체형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받도록 하자.

또한 가슴성형은 복합적으로 고려해야할 요소가 많은 수술로 집도의의 숙련도와 정품 보형물 사용여부, 응급처치시스템이 갖추어 졌는지, 마취과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회복관리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는지 등도 세밀하게 확인하고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한편 강연웅 원장은 2012년 2월 9일 우리나라 최초의 물방울가슴성형을 집도했으며 최단기간 물방울가슴수술 200례를 돌파 및 12년 이상의 가슴성형 노하우로 안정성과 신뢰를 높여나가고 있다. (사진출처: 영화 ‘커버넌트’ 스틸컷,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착하지 않은 여자들’ 이미도, 채시라 향해 “재수없어” 깜짝
▶ 서강준, ‘화정’ 속 꽃미남 벚꽃 도령 등장 ‘시선집중’
▶ 박효주, 장난기 가득한 ‘마차타고 고래고래’ 대본 연습 인증샷 공개
▶ [포토] 최지우 '오늘 의상 너무 과감한가요?'
▶ ‘착하지 않은 여자들’ 김혜자, 이미도 악행에도 “넌 최고의 제자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