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명문대 진학 가이드…고교 경제리더스 캠프 오세요
‘제10회 한경 테샛 고교생 경제리더스 캠프’가 다음달 18일(토) 서울 장충동에 있는 동국대 경영대학 대강의실(L101)에서 열린다. 주말에 열리는 일일캠프지만 경제·경영학에 대한 기본지식은 물론 시사상식을 풍부하게 배울 수 있는 하루가 될 것이다. 한경 테샛캠프는 지난 9회 동안 진로를 정하지 못한 학생들에겐 모색의 시간을, 상경계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한 학생에겐 논술과 면접 노하우의 눈을 뜨게 해주는 좋은 기회였다는 점에서 참가 열기가 뜨거웠다.

신관호 고려대 경제학과 교수는 학교에서 좀처럼 접하기 힘든 거시경제와 국제경제 흐름에 대해 강의한다. 거시경제가 무엇인지와 거시경제에선 어떤 분야를 다루는지를 일목요연하게 배울 수 있다.

민세진 동국대 교수는 미시경제에서 자주 거론되는 ‘10대 경제원리’를 현실에 접목해 소개한다. 이기심과 교환, 생산성, 분업, 가격, 수요, 공급 등을 핵심내용으로 하는 10가지 기본원리는 대입 면접에서도 자주 나온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 박주병 소장은 경영학 기본지식과 시사경제, 금융에 대해 강의한다. 특히 테샛(TESAT)에서 자주 출제되는 문제유형에 대한 해설도 빼놓지 않는다.

대학 선배들이 들려주는 멘토와의 토크 콘서트 시간은 캠프의 백미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의 상경계 대학 선배들이 나와 공부방법, 학생부전형, 입학사정관 대비법 등 경험담을 진솔하게 들려준다. 강의는 오전 9시부터 시작해 오후 6시에 끝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이수증이 수여된다.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당 12만원이다. 문의 (02)360-4054

고기완 연구위원 dad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