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금속산업대전, 9월 킨텍스에서 개최
9월 16일부터 4일간, 국내외 금속 산업 관련 종사자 대거 참석

국내 최대 규모의 금속산업 전시회인 금속산업대전이 9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파스너, 주조, 표면처리, 다이캐스팅, 기계부품, 프레스, 자동차 부품 등 금속 관련 산업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기술들을 선보일 이번 금속산업 대전에서는 금속산업에 관심 있는 참가자들과 국내외 바이어들이 대거 참석하여 종사자들간의 다양한 기술 교류와 참가기업들의 의미 있는 성과가 기대된다.

특히 이번 금속산업대전은 역대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된 작년의 성과에 힘입어, 원래 격년 단위 개최였던 것을 매년 개최로 변경한 후 치러지는 첫 대전으로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총 7개의 세부 전시가 이뤄지는데, 기존에 진행되던 ▲ 파스너 & 와이어 산업전, ▲ 다이캐스팅 & 주조 산업전, ▲ 자동차부품 및 기계부품 산업전, ▲ 프레스 & 단조 산업전, ▲ 튜브 & 파이프 산업전, ▲ 금속 표면처리 & 도장 산업전과 더불어 올해부터 미래형 산업으로 다양한 분야에 접목 가능해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 3D 프린터 기술 산업전이 최초로 개최되어 더욱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목할 만한 점은 금속산업대전과 동시에 첨단 소재 및 응용 분야 전문 전시회인 ‘코리아 컴포짓 쇼’도 같은 날 진행된다는 것이다. 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금속산업과 이를 응용한 응용산업 전시회가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열려 전반적인 기계 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자사의 기술과 제품을 더욱 어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뿐만 아니라 동시에 ‘국제 자동화 정밀 기기전’, ‘국제 공구전’도 함께 열려 더욱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전람 관계자는 “성공리에 마무리 되었던 작년 대회보다 참가 업체 수, 초청 바이어 수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참석자 모두가 의미 있는 성과를 얻어 갈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하고 있는데, 특히 해외바이어의 경우 경기 관광공사, KOTRA와 협의해 해외에서 참석한 바이어들의 숙박 및 공장 투어를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금속산업대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가 업체는 홈페이지 (www.korea-metal.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 (02-783-8261)로도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