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가 그룹 2NE1 멤버 박봄의 마약류 밀반입 입건유예에 관련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양현석은 1일 YG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박봄 기사에 관한 해명글`이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양현석은 "이번 기사의 내용은 4년 전의 일로서 그 당시 박봄 부모님께서 저를 찾아오셔서 박봄 가족 측이 조사를 받았다는 내용과 더불어 박봄이 과거에 겪었던 충격적인 사건과 병력에 대해 저에게만 처음으로 말씀해주셨던 내용이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현재 월드투어를 진행 중인 2NE1의 많은 팬들을 위해서라도 하루아침에 마약 밀수범이 된 바보 같고 친동생 같은 박봄을 가만히 곁에서 지켜만 보는 일이 저에게 최선은 아닌 듯 합니다"라며 해명글을 올린 이유를 밝혔다.



양현석은 미국에서 자란 박봄이 어린 시절 축구선수가 꿈이었을 당시 경기 도중 친한 친구가 사고로 세상을 떠나게 된 것을 직접 목격하고 큰 충격과 슬픔에 빠진 사실을 설명했다.



양현석은 "그 이후 수년간 정신과 상담과 심리 치료를 함께 병행해 왔으며 미국의 유명한 대학 병원에서 정식으로 처방해주는 약을 꾸준히 복용해 왔다고 합니다"며 "4년 전까지 미국 대학 병원에서 정식으로 처방받은 약을 수년간 복용해왔습니다만, 바쁜 스케줄로 미국에 갈 수 없게 되자 박봄의 어머니와 할머니가 같은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우편으로 전달받는 과정에서 국내에는 금지된 약품으로 세관에서 문제가 된 것입니다. 상식적으로 어머니와 할머니가 딸과 손녀에게 마약을 구해주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라고 해명했다.



특히 양현석은 "다행히 미국 대학병원 측으로부터 박봄의 지난 몇 년간의 진단서와 진료 기록 처방전 등을 전달받아 조사 과정에서 모두 제출하였고 모든 정황과 증거가 인정되어 무사히 마무리가 된 일입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박봄의 경우 미국에서 몇 년간 먹던 약이 국내에 없다는 정도만 알았을 뿐 그것이 수입 금지 약품이라는 사실은 인지하지 못한 듯합니다. 4년 전 조사 과정을 통해 그 사실을 알게 된 이후부터는 국내 대학병원에서 다른 약으로 대처하여 복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며 "밤새 눈물만 흘리는 박봄의 모습을 지켜보다가 또다시 박봄이 밝히고 싶지 않았던 지난 얘기를 말씀 드려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니 기분이 착잡합니다"고 밝혔다.



앞서 30일 세계일보는 "박봄이 지난 2010년 10월 국제 특송 우편을 통해 마약류로 분류되는 암페타민 80여 정을 미국에서 들어오려다 인천국제공항 세관에 적발됐으나, 해당 사건이 입건유예로 처리됐다"고 보도했다. 입건유예란 `범죄 혐의는 있지만, 입건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 한해 검찰이 내리는 조치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박봄 입건유예 공식입장 그래도 충격이다" "박봄 입건유예 4년전 일이 지금 터지다니..." "박봄 입건유예 믿기지 않는다" "박봄 입건유예 `룸메이트` 보고 호감이었는데..." "박봄 입건유예 공식입장 아픈 기억은 맞지만 우편으로 밀반입이라니..." "박봄 입건유예 암페타민이 뭐길래"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박봄 인스타그램)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홍명보호 "한국축구는 죽었다" 엿 세례…정성룡 트위터 `논란`
ㆍ‘안녕하세요’ 거식증 여동생, 목표체중 ‘29kg’ 다이어트 집착에 6개월간 밥 안 먹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채림 가오쯔치, 공개 프로포즈 후 달달한 키스…당시 현장보니 `감동`
ㆍ6월 소비자물가 전년비 1.7%↑‥상승세 유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