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월드컵 축구대표팀. 사진=엑스포츠 제공
한국 월드컵 축구대표팀. 사진=엑스포츠 제공
홍명보 감독이 벨기에 격파를 위해 강수를 떠내들었다. 비난에도 고집하던 박주영 카드를 버리고 김신욱을 선발 공격수로 선택한 것.

또한 조별리그 1, 2차전에서 5실점한 골키퍼 정성룡 대신 김승규가 골문을 막는다.

홍명보 감독은 한국시간으로 27일 오전 5시 브라질 상파울루의 코린치앙스 경기장에서 열리는 벨기에와의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선발명단을 발표했다.

최전방과 최후방을 바꾼 홍명보 감독은 좌우 날개와 중원, 수비진을 지난 1, 2차전과 똑같이 가동한다.

손흥민과 이청용이 좌우 날개를 맡아 측면 돌파의 중추를 맡는 가운데 구자철은 섀도 스트라이커로 2선 공격을 책임진다.

중앙 미드필더에는 기성용-한국영 조합이 나서 벨기에의 공격을 1차 저지한다.

좌우 풀백에 윤석영과 이용, 중앙 수비에는 김영권-홍정호 콤비가 나선다.

벨기에는 팀 공격의 핵심인 에덴 아자르와 로멜루 루카쿠를 모두 선발 명단에서 제외했다.

벨기에는 1,2차전에 나오지 않았던 19세 신예 아드난 야누자이와 드리스 메르턴스, 케빈 미랄라스의 '삼각 편대'로 공격진을 구성했다.

세 명 모두 정통 스트라이커는 아니지만 메르턴스와 미랄라스가 측면을 맡고 야누자이가 전방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중원에는 마루안 펠라이니, 무사 뎀벨레, 스테번 드푸르가 포진하고 수비는 왼쪽부터 얀 페르통언, 니콜라스 롬바르츠, 다니엘 판바위턴, 앙토니 반덴보르가 늘어선다.

골키퍼는 1,2차전과 마찬가지로 티보 쿠르투아가 출전했다.

러시아와의 2차전에 비해 선발 출전 선수가 7명이나 바뀐 사실상의 1.5군이다.

2차전에 이어 연달아 선발로 나온 선수는 골키퍼 쿠르투아와 수비수 판바위턴, 미드필더 펠라이니와 메르턴스 등 4명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