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이방인' 이종석-진세연, 첫 회부터 '요물 케미' 폭발
‘닥터 이방인’ 이종석과 진세연이 첫 회부터 달달함과 애틋함, 애절함을 온몸으로 드러내며 남다른 케미를 폭발시켰다.

지난 5일 첫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닥터 이방인’(진혁 연출/박진우,김주 극본/아우라미디어 제작)첫 회에서는 박훈(이종석 분)과 송재희(진세연 분)의 운명적 사랑이 공개돼 여심을 자극했다. 풋풋하고 달달 했던 의대 재학시절과 갑작스런 이별, 그리고 만수무강 연구소에서의 재회까지 박훈과 송재희의 운명적인 사랑은 속도감 있는 전개 속에서 첫 회부터 남다른 케미로 큰 관심을 모았다.

1994년 각각 북한을 대표하는 소년, 소녀로 선발돼 운명적인 첫 만남을 가진 박훈과 송재희는 평양의대에 재학하며 풋풋하고 귀여운 사랑을 키워갔다. 박훈은 송재희에게 청혼반지를 선물하기 위해 109상무에게 쫓기는 위험을 감수하며 테이프를 팔았고, 송재희는 그런 박훈을 위험 속에서 구해내며 운명적 사랑의 시작을 알렸다.

송재희와 밀착하게 된 박훈은 "심장 뛰는 거 느껴져. 운명이야. 심장박동 그거 사람마다 다 다르대. 얼굴 똑같은 사람이 없는 것처럼 말야"라며 기습 포옹을 하더니 "들어봐 근데 너랑 나랑은 똑같지? 그러니까 운명이라는 거야"라며 밀착아이컨택으로 보는 이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했다.

특히 이들은 투닥거리면서도 서로에 대한 사랑을 귀엽게 드러내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박훈의 무모한 행동에 화가 난 송재희는 박훈의 귓볼을 꼬집어 당기며 "너희 아바지한테 다 일러바칠거야"라며 빠르게 걸음을 옮겼다. 이에 박훈은 송재희를 기습적으로 안아 들고 진심을 담은 프러포즈를 했고, 송재희는 반지를 받고 환하게 웃어 상큼하고 풋풋한 대학생 커플의 진수를 보여줬다.

달달함도 잠시, 두 사람은 퍼붓는 폭우 아래서 애틋한 이별을 맞이했다. 송재희가 부모님과 함께 정치범 수용소로 끌려가게 된 것. 박훈의 품으로 뛰어든 송재희는 마지막임을 직감한 듯 애절하면서도 서글픈 빗속 눈물키스로 박훈에게 인사를 전하며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고, 이에 박훈 역시 송재희를 놓아줄 수 없다는 듯 강렬하게 키스해 여심을 자극했다.

재희와의 이별을 아파할 틈도 없이 만수무강 연구소에 끌려간 박훈. 그는 수 없는 실험과 훈련으로 차가운 성격의 의사로 성장했지만, 5년 후에도 송재희를 애타게 찾으며 일편단심을 드러냈다. 운명의 장난처럼 그런 박훈 앞에 송재희가 수술환자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연구소에서는 이미 장기가 많이 손상돼 생존 확률이 낮은 송재희 대신, 그녀의 신장을 적출해 그녀의 아버지에게 이식하는 수술을 하기로 결정한 상황.

하지만 박훈은 송재희를 살리기 위해 자신의 아버지 박철(김상중 분)에게 찾아가 의학적 소견을 물었다. 박철의 부정적인 대답에 박훈은 "의사라면 최소한 사람 죽일 일은 없다고 생각하셨죠? 틀렸어요! 여기선 의사도 사람을 죽입니다! 그런 데서 내 여자 살리겠다고 사람 좀 죽이겠다는 게 뭐가 잘못된 건데요.." 라며 울먹였다. 분노와 울분이 뒤섞인 박훈의 모습은 사랑하는 여인을 살리고자 하는 한 남자의 애처로운 사랑을 그대로 느끼게 했고,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특히 박훈으로 분한 이종석은 폭발하는 감정과 숨을 고르고 이를 억누르는 감정 사이를 오가며 송재희에 대한 사랑을 완벽히 표현해 내 그들의 사랑을 더욱 안타깝게 만들었고, 한 여자를 지키겠다는 마음을 온전히 드러내며 남자의 향기를 뿜어냈다.

또한, 이종석과 진세연은 풋풋한 첫사랑 커플 연기부터 절절한 이별, 안타까운 재회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남다른 케미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박훈-송재희 케미가 대박! 근데 이 달달케미가 5분밖에 안 가다니ㅠ 이어서 애틋케미에 짠내폭발ㅠ 이 커플 행복해질 수 있는 거죠?", "LTE-A급 전개 속에서 박훈이랑 송재희도 케미 폭발! 달달했다가 눈물을 쏙 뺐다가.. 완전 사람 들었다놨다 하는 요물케미네요ㅠ", "이종석-진세연 두 배우 비주얼이랑 연기가 다했잖아요~ 두 사람 되게 잘 어울려서 보는 내내 감정이입 했어요", "오늘 첫방 기대 이상으로 꿀잼! 심장커플도 기대 이상으로 완전 예쁨!"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 같은 폭풍호평에 힘 입어 ‘닥터 이방인’ 첫 회는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8.6%, 수도권 기준 9.5%의 시청률을 각각 기록하며, 안정적인 출발을 알렸다.

한편, ‘닥터 이방인’은 남에서 태어나 북에서 자란 천재의사 박훈과 한국 최고의 엘리트 의사 한재준(박해진 분)이 거대한 음모에 맞서는 메디컬 첩보 멜로다.이들은 명우대학교병원을 배경으로 국무총리 장석주(천호진 분) 수술 팀 선정에 둘러싼 남북 음모의 중심에 서 사랑과 경쟁을 펼친다.

첫 회부터 한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와 탁월한 연출력으로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한 ‘닥터 이방인’은 오늘(6일)오전 10시 재 방송되며, 밤 10시에는 2회가 정규 방송된다. (사진제공 = 아우라미디어)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