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가탄신일 특선영화
석가탄신일 특선영화
석가탄신일 특선영화

석가탄신일을 맞이해 다양한 특선 영화가 편성됐다.

5월6일 황금연휴 마지막 날이자 석가탄신일인 이날 각 방송사들은 특집영화 및 방송을 편성, 방영한다.

먼저 SBS는 오전 11시 25분부터 영화 '마이 리틀 히어로'를 방송한다. 김래원, 이성민, 조안 등이 출연해 감동의 하모니를 그려낸 영화로 개봉 당시 이목을 끌었다.

KBS는 특집 방송들을 내보낼 예정이다. 1TV에서는 부처님 오신날 특집 다큐 '항일 결사, 선불교를 지켜라'를, 2TV '굿모닝 대한민국'에서 무심사 및 사찰음식을 소개한다.

또 EBS는 오전 8시 20분부터 픽사 애니메이션 '업'과, 밤 12시 10분에는 석가탄신일 특선 영화로 임권택 감독의 '만다라'를 방영한다.

케이블 채널 OCN은 석가탄신일 특선영화로 오전 10시10분 영화 '도둑들'을 시작으로 오후 12시50분 '어벤져스', 오후 6시20분 '스파이더맨2'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케이블 채널 CGV는 오후 1시20분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오후 4시 '은밀하게 위대하게', 오후 6시30분 '7번방의 선물', 오후 9시 '감시자들'을 내보낸다.

'석가탄신일 특선영화'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석가탄신일 특선영화, 케이블이고 지상파고 석가탄신일 특선영화 파티" "석가탄신일 특선영화, 케빈만 없지, 크리스마스 버금가는 특선영화" "석가탄신일 특선영화, 불교 관련 영화 '만다라' 챙겨봐야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