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50

'세월호' '송영철' '진중권'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세월호 참사 현장 사망자 명단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려던 송영철 안전행정부 국장을 비난했다.

진중권은 20일 자신의 트위터(@unheim)에 "'사망자 명단 앞 기념촬영' 안행부 국장 직위 박탈"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링크하며 "그 앞에서 인증샷 찍을 기분이 나냐. 이 정도면 일베(일간 베스트 저장소) 수준"이라고 글을 남겼다. 또 그는 "해도 해도 너무 하네. 어쩌다 나라가 이 지경이 됐을까"라고 덧붙였다.

앞서 20일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과 송영철 국장 일행은 세월호 침몰 사고 실종자 가족들이 모여있는 진도 팽목항에 방문했다. 이들은 대합실 건물 1층에 마련된 가족지원 상황실 사망자 명단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실종자 가족에게 잠시 비켜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모습을 본 실종자 가족들은 "우리는 하루하루 피가 마르는데 이게 기념할 일이냐"며 거세게 항의했고 이주영 장관은 "있을 수 없는 말을 했다. 대신 사과한다"고 전했다.

소식이 언론과 SNS 등을 통해 확산되자 결국 안행부는 3시간 만에 송영철 국장을 직위해제했다.

기념사진 공무원 직위해제 소식에 누리꾼들은 "송영철, 정말 충격적인 행위다" "기념사진 공무원 직위해제…송영철 안행부 국장, 제정신인가?", "송영철 국장, 세월호 침몰 현장서 기념사진이라니 말도 안돼" "송영철, 세월호 침몰이 우습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