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녀들 ‘김연아·엘사’ 그들의 매력은?
[김희운 기자] 최근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겨울왕국 OST 'Let it go' 음악에 피겨 선수 ‘김연아’의 연기를 편집한 동영상이 게재된 데에 이어, 이번에는 영화 겨울왕국의 여왕 '엘사'와의 합성 사진이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 등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은 누적관객 890여 만 명을 넘어서며 흥행 질주에 힘입어 주인공 엘사 패러물들이 끊임없이 소개되고 있다. 겨울왕국은 한스 안데르센의 동화 눈의 여왕을 원작으로 만들어졌다. 하지만 영화 개봉 일정이 소치올림픽과 자연스럽게 맞물리며 동계올림픽의 피겨 여자 싱글의 김연아가 엘사의 실사판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빙상계의 꽃이라 불리는 김연아 선수는 얼마 전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부문에서 은메달을 따냈으며 우아하고 완벽한 연기로 많은 이들에게 진한 감동을 안겨주었다.

이처럼 만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세녀들, 김연아와 엘사의 매력은 대체 무엇일까? 아마도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와 자신감 넘치는 표정, 고혹적 눈빛이 아닐까 싶다.

이중에서도 김연아와 엘사의 청초하면서도 깨끗하고 뽀얀 피부는 마치 화선지와 같다. 하얀 공간에 어떤 그림도 그릴 수 있듯이 어떤 것을 그려도 조화로울 뿐 아니라 강렬한 메이크업에는 카리스마 있고 우아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렇다면 김연아와 엘사처럼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최근 미국 큐테라사에서 출시한 레이저 시술 ‘엑셀V’는 3가지 모드를 활용, 여러 가지 피부병변의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다. 피부 손상 없이 표피뿐 아니라 혈관, 색소병변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등 총체적인 피부문제를 동시에 해결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높은 에너지와 짧은 펄스폭을 통해 타 레이저치료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부작용을 최대한으로 줄여 FDA, KFDA, CE에서 안전성을 입증을 받은 시술이기도 하다.

특히 동양인의 경우 진피형·진피복합형으로 피부 깊은 곳에 기미가 생겨 치료가 어렵고 재발률이 높은 편인데 엑셀V 레이저를 이용한 기미치료는 표피층과 함께 진피층까지 에너지를 조사하고 멜라닌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비정상적인 혈관 제거가 가능하다.

즉, 난치성기미나 재발되는 기미에 효과적이며 주름 및 검붉은 계통의 여드름자국이나 안면홍조 등 색소혈관 피부질환의 경우 80-90% 이상 개선이 가능하다. 안면홍조의 경우 기존의 혈관 치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술부위에 멍드는 현상이 거의 없다.

게다가 혈관확장이나 붉은 기가 있는 피부에는 기미나 색소질환이 더 잘 생길 수 있으며 혈관확장증과 함께 기미가 있는 때에는 엑셀브이 레이저를 이용해 혈관과 색소를 동시에 치료함으로써 시간적, 금전적 투자를 줄일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시술은 2~3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진행되며 횟수는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평균 5회 정도 치료로 1년 정도 기미, 주근깨, 여드름자국 등의 잡티 없이 맑고 투명해진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음은 물론 안면홍조 및 피부 탄력 등도 동시에 개선시켜 준다.

익산시 모현동에 위치한 필스토리의원 피부과 이영익 대표원장은 “시술 이후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외출 20분 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피부에 흡수시키고 멜라닌 세포를 자극할 수 있는 커피나 탄산음료는 멀리해야 합니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스트레스는 모든 피부 트러블의 근원이 되므로 스트레칭, 가벼운 걷기 등 적절한 운동을 실천하거나 자신만의 스트레스 조절법을 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대한민국 프로포즈 5대명소’ 도대체 어디 길래?
▶ 최악의 비밀번호 1위는? ‘해킹당해도 할 말 없네’
▶ 딸기 칼로리, 사과보다 낮아 ‘다이어트에 딱이네’
▶ 파베 초콜릿, 프랑스어로 벽돌? ‘말랑말랑한데…’
▶ 우리나라 고교생 평균 수면시간, 5시간 27분…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