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암치료비 보장하는 고객맞춤형 실손암보험 출시
국민 평균 기대수명은 1980년대 65.9세였지만 2010년 80.7세로 무려 14.8세나 증가했다. 또한 국민 1인당 의료기관 방문일수는 1990년대 7.9일에서 2011년 18.8일로 약 11일 정도가 증가했다.

의료기술도 나날이 발전하여 암 발생 환자의 5년 생존률의 경우 1996~2000년의 경우 44%였지만 2005~2009년의 경우 62%로 18%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예를 들면, 검사장비중 PET-CT는 한번에 전신촬영이 가능하여 2mm의 작은 암까지도 발견할 수 있으며, 각종 암, 뇌질환, 심장질환, 치매 등의 발견에 탁월하다. 또한, 암 치료 시 양성자치료기, Cyber knife(사이버나이프)등의 첨단장비는 수술이 아닌 시술로도 치료가 가능하다. 하지만 PET-CT의 경우 1회 검사비용은 100~150만원, 첨단장비의 1회 시술비용은 1천만원을 호가한다.

현대 의학기술의 발달로 높은 완치 율 내지는 생존률을 보여주고 있지만 이와 같은 고액의 치료비는 가정경제에 부담을 주기에 충분 하다. 또한 이와 같은 고액의 치료를 요구하는 질병에 걸릴 경우 경제활동을 하기란 사실상 불가능하다. 실제로 암환자의 경우 발병 직후 80%이상의 실직률을 보여주고 있다.

때문에 치료비와 생활비를 모두 준비하기 위해서는 보험 가입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의료실비보험은 가입자가 실제로 병원치료를 위해 사용된 금액을 실손으로 보장해 주는 보험이다. 의료실비보험은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로 구성되어있으며,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 하지 않는 비 급여부분까지 보장해 주는 제 2의 국민건강보험이라 불리는 상품이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특약을 여러가지 가입이 가능한데 암진단비를 크게 주는 보험보다는 암수술비,암입원일당 보장등 더 넓은 범위로 보장해주는 보험이 보장받기에 유리하다.

암의 경우는 그 종류만 60여종이 넘어 사실상 모든 암을 보장받기는 어렵다. 때문에 되도록 모든 암을 보장해주며 성별, 가족력, 개인의 건강을 고려하여 가장 위험도 높은 암들을 집중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암특약을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의료실비보험은 이 같은 3대질환(암, 뇌졸증, 급성심근경색) 외에도 각종 질병/상해에 관한 병원비를 보장 받을 수 있다. 7대질병 수술비와 18대질병 수술비로 10대 사망원인의 모든 질병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간병인 지원 서비스와 고혈압이나 당뇨병, 디스크 등으로 인한 후유장해 , 만성당뇨합병증진단비, 말기 간경화진단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각종 상해 진단 및 수술비와 강력범죄피해, 안전사고피해, 일상생활 배상책임 등 다양한 범위의 병원비를 지원해 준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의 이런 다양한 특약들을 소비자 개인이 모두 살펴보는 데에 무리가 따른다. 의료실비보험은 암특약은 물론 다양한 특약을 본인에 맞게 맞춤설계가 가능하다.

각보험사에서는 소비자에게 맞는 맞춤설계를 위해서 많은 전문가들을 전진배치하고 있다.보험전문가들은 본인에 맞는보험을 위해서 실손암보험 전문 설계사와 상담을 통한 가입을 추천하고 있다.

☞ 실제 암치료비 보장하는 고객맞춤형 실손암보험 특징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