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가 공식포스터에 이어 극중 캐릭터를 엿볼 수 있는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응답하라 1994`는 전국팔도에서 올라온 지방생들이 서울 신촌 하숙집에 모이면서 벌어지는 파란만장한 서울상경기를 그린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포스터에는 `응답하라 1994`를 이끌어갈 고아라, 정우, 유연석, 김성균, 손호준, 바로(B1A4), 민도희(타이니지)의 캐릭터를 보여주는 극중 대사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먼저 극중 성나정 역을 맡은 고아라는 경남 마산 출신이다. "내는~대학가믄 이상민오빠랑 연애할끼다"라는 대사와 `상민♥나정`이라는 플래카드만 봐도 단번에 90년대 최고의 인기농구스타 이상민의 `빠순이`임을 짐작하게 한다.



극중 정우가 맡은 역할은 고아라와 같은 경남 마산 출신으로, 항상 집안에서 츄리닝 차림으로 늘 뒹굴 거리고 지나치게 무딘 경상도 사나이다. "내가 걸뱅이? 쓰레기? 인마들이 고마...티나나?"라는 대사와 함께 트레이닝복과 슬리퍼 차림으로 함박 웃음을 짓고 있다. 유연석은 7인 중 유일하게 서울 대치동 출신으로, 극중 전국고교야구대회에서 일곱 번 완봉승을 거둔 화려한 이력을 가진 야구부 투수 역할을 맡아 연기한다. 유연석은 "난 야구밖에 몰라. 근데 좋아하는 게 또 생겼어"라는 의미심장한 대사와 눈빛을 선보여 시선을 끌고 있다.



김성균이 맡은 역할은 경남 삼천포 출신의 인물. "행님~ 말 노이소~ 지 스므살입니더"라는 대사처럼 나이보다 노안으로 보이는 얼굴 때문에 예기치 않은 일들을 겪지만, 섬세한 캐릭터로 특별한 웃음을 선사할 계획이다. 손호준은 극중 전남 순천 출신의 인물을 연기한다. 캐릭터포스터에 공개된 "아따~ 나가 순천서 최초루 오렌지족 소리 들어본 놈이여!"라는 대사처럼 호기심이 많고 유행에 민감한 캐릭터다.



바로가 연기할 인물은 충북 괴산 출신. 말끔한 외모와 책을 들고 있는 모습처럼 바른 생활의 사나이로, "의대는 딱 한 학기만 다닐께유. 아버지 꿈이니깐..."라는 대사처럼 자신의 꿈과 다른 길을 선택한 의대생으로 등장한다. 마지막으로 민도희는 전남 여수 출신으로 조윤진 역을 맡는다. "왐마~ 참말로 태지 오빠가 나보고 웃었당께"라는 대사와 서태지와 아이들 공연 테이프를 품에 꼭 안고 있는 모습처럼 서태지 `빠순이`로 활약할 예정이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응답하라 1994` 포스터 보니 기대된다" "`응답하라 1994` 포스터 드라마 얼른 보고 싶어~" "`응답하라 1994` 포스터 느낌있네~" "`응답하라 1994` 포스터 깨알같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극중 캐릭터에 대한 베일을 한 꺼풀 벗으며 한층 더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응답하라 1994`는 다음달 18일(금) 밤 9시 tvN에서 첫방송된다.(사진=tvN)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설리 최자, 24·25일 같은 옷 데이트 `포착`‥SM은 부인
ㆍ설리 최자, 손 잡고 서울숲 걸으며 데이트?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우체국서 알뜰폰 산다` 단말기 17종 살펴보니..`파격`
ㆍ외환위기 이후 나랏빚, GDP 증가율의 3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