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운전 업계,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 “콜센터 상담사 정기교육에 나서…”
[김지일 기자] 직장인 A씨는 잦은 술자리로 인해 대리운전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다. 평소 만취한 상태로 귀가하는 그는 얼마전 황당한 사건을 겪었다. 술에 취해 잠이 든 사이 지갑을 비롯한 주요 귀중품을 도난 당한 것이다. 다음 날 대리운전 회사에 전화를 해 봤지만 사건 당일 해당 대리운전 서비스를 이용한 기록이 없다는 답변만 돌아왔을 뿐 속시원한 대답을 듣지 못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직접 자신의 차량을 운전할 수 없을 때 대신 원하는 목적지까지 운전을 대신해 주는 대리운전 서비스가 대중화되면서 A씨처럼 황당한 사건을 겪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교통법규위반에 의한 벌칙금, 과도한 대리운전 비용, 차량파손, 기사의 폭언 및 폭행 등은 대리운전 이용자들이 말하는 대표적인 피해 사례. 이에 대리운전 업체들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고품격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직원 교육을 마련하고 있다.

코리아드라이브가 전개하는 대리운전 업체 1577-1577 대리운전은 4월17일 콜센터 직원들을 상대로 고객만족 품질 서비스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고객을 응대하는 콜센터 상담사를 위한 CS 품질 서비스 향상 교육은 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1577-1577 대리운전의 또 다른 특별 고객 서비스다.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최상의 질로 보답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더 나은 행복을 주기 위한 해피어(Happier) 교육으로 발성과 호흡, 전화응대의 3요소, 경청과 호응어, 첫인사 끝인사 등 고객의 마음을 알아주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코리아드라이브 김동근 대표는 “대리운전 서비스는 고객들과 직접 부딪히는 상담사들의 친절하고 정확한 응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매 분기별로 CS교육을 집중화 하고 있다. 앞으로도 CS교육을 꾸준히 진행하며 콜센터 상담원들의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실제로 대리운전 이용 시 콜센터 상담사들의 역할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고객들은 콜센터를 통해 대리운전 이용 신청은 물론 대리운전 비용, 주의할 점 등 대리운전 이용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코리아드라이브는 심야대리운전뿐만 아니라 일일대리기사, 차량탁송서비스, 법인대리기사 등 다양한 대리운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정기적으로 CS 교육을 실시. 품질 높은 고객만족서비스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사진제공: 코리아드라이브)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소개팅 식사 비호감 1위, 男-女 의견 달라…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직장인,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 1위 ‘감성충만 OO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