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여자친구에게 선물하고픈건 나 자신"
'수훤앓이' 주인공 김수현이 연애관을 공개했다.

배우 김수현은 enews와의 인터뷰에서 “(극중 이훤처럼) 여자친구에게 진심으로 주고픈 건 나 자신"이라는 생각을 밝혔다.

'해를 품은 달' 촬영을 모두 마친 뒤, 일주일 이상 광고 촬영 스케줄이 밤낮으로 빡빡하게 잡혀 있는 상황이지만 인터뷰를 위해 섹시한 정장을 입고 차도남의 포스를 뿜어내며 색다른 매력을 선사했다.

김수현은 15일 방송에서 '해를 품은 달' 종영 소감과 마지막 촬영 장면에 대해 "형선이(내시 역의 정은표)와의 관계를 지켜봐달라"며 재치 넘치는 입담을 발휘하는가 하면, "내가 이훤이라면 세자빈 자리에서 내쫓긴 연우를 그렇게 떠나 보내지 않았을 것"이라며 강한 남자의 면모를 보인다. 또 '만약 여배우를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면?'이라는 질문에 대해 "한가인 누나와 다시 연기하고 싶다"고 말했다. 두 번이나 같은 작품에서 만나도 좋을 만큼 한가인과 호흡이 좋았다는 것.

이상형으로 언급돼 화제를 모은 미모의 영국 배우 카야 스코델라리오에 대해서는 "팬으로서 좋아하는 것이지 함께 연기를 해보고 싶다거나 만나고 싶다거나 하는 그런 마음은 아니다. 내 이상형 이야기가 그렇게 화제가 될지 정말 몰랐다"면서 쑥스러워하기도했다. 이어 "작품이 아닌, 실제로도 지고지순한 한 여자만 바라보는 사랑을 해보고 싶다. 여자친구에게 선물로 주고 싶은 건, 훤처럼 바로 나 자신"이라고 밝혀 여심을 설레게 한다.

'본인의 인기를 가장 실감할 때는 언제인가'라는 질문에 대해선 "촬영장에만 있다보니 그리 인기를 실감하지 못했다. 그런데 촬영장으로 어느날부터인가 주부 팬분들이 찾아오시더라. '드림하이' 삼동이 때에는 그렇지 않았는데 신기했다"며 웃었다.

김수현은 아울러 차기작인 영화 '도둑들'에 대한 관심도 부탁했다. 그는 "도둑이지만 본능적인 캐릭터"라며 "1000만 관객이 들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밝혔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