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세계 각지에서 대규모 연구·개발(R&D) 인재 확보에 본격 나섰다.

LG전자는 19일 일본 도쿄(東京)에서 일본 이공계 엔지니어 및 유학생 50여명을 초청, '테크노 콘퍼런스'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전자기술원장 곽우영 부사장을 비롯해 각 기업본부 R&D임원 20여명이 참석했다.

테크노 컨퍼런스는 2005년부터 해외 인재 발굴을 위해 미국과 일본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6월 사전 리크루팅 투어를 열고 서류전형과 전화 인터뷰를 거쳐 초청 대상을 확정했다.

이 회사는 "소재, 부품, 아날로그 분야 등에서 강점을 가진 일본 내 엘리트 엔지니어와 명문대 박사과정 유학생들의 면접이 예년에 비해 크게 늘었다"고 소개했다.

LG전자는 이밖에도 나라별 '인재 맞춤형 채용'으로 글로벌 기술인재 확보에 나서고 있다.

맞춤형 채용은 북미와 유럽, 일본, 호주 등 기술 선진국에 R&D 임원들이 직접 방문, 학교를 찾아다니며 우수 인재를 개별 채용하는 프로그램이다.

LG전자는 하반기 중 이 프로그램으로 유럽 10개 명문대를 중심으로 태양광, 수처리, 헬스케어, 환경기술 등 환경 관련 인재들을 중점 채용하고, 북미에서는 조지아공대와 카네기멜론대 등을 대상으로 석.박사급 경력 엔지니어를 수혈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 4월엔 호주에서 태양광, 헬스케어, 수처리 등 환경 기술 관련 인재 채용을 진행했다.

안승권 LG전자 사장은 "불확실한 미래를 위한 준비는 우수 인재 확보에서 시작하는 것"이라며 "최고의 R&D 역량 확보와 미래준비를 위해 글로벌 우수 인력을 적극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