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사들이 풍성한 봄맞이 이벤트를 통해 고객 마음 잡기에 나섰다. 음식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주거나 음식값을 대신 내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새학기를 맞아 컴퓨터나 책을 구매하면 일정 부분을 현금으로 돌려주거나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나에게 유용한 봄맞이 이벤트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외식 이벤트

현대카드는 다음 달 18일까지 전국 모든 음식점에서 현대카드로 2만원 이상 결제한 후 홈페이지(www.hyundaicard.com)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준다. 1등(1명)에게는 5~6월 외식 가맹점에서 사용한 금액을 최대 200만원까지 전액 지원하고 2등(20명)에게는 파리바게뜨 · 베스킨라빈스 상품권 5만원권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우노(UNO) 레스토랑 이용권(5명)과 스타벅스 까페라떼(300명) 등도 증정한다.

또 현대카드는 다음 달 30일까지 회원들에게 불고기브라더스 서울식 불고기(300g) 무료 쿠폰을 비롯해 무스쿠스 10% 및 파파존스 20% 할인 쿠폰,세븐스프링스 미스터피자 제시카키친 1만원 할인권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3월 한달간 패밀리레스토랑인 매드포갈릭,토니로마스,스파게띠아에서 쓸 수 있는 행사쿠폰을 제공한다. 또 삼성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홍합찜(매드포갈릭),마리네이트 치킨브레스트(토니로마스),날치알 그라땅(스파게띠아)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행사쿠폰은 삼성카드 홈페이지(www.samsungcard.co.kr)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면 출력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3월 한달간 삼성카드 모든 회원에게 이용실적에 상관없이 에버랜드 현장 매표소에서 본인에 한해 에버랜드 이용권을 1만원에 구입할 수 있게 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국씨티은행은 서울 부산 대구의 최고급 레스토랑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씨티카드 프리미엄 다이닝'을 시작한다. 씨티은행 신용카드 고객(씨티비씨,기업카드 포함)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블루밍 가든,딘타이펑,W호텔 레스토랑 등 약 160여개 레스토랑에서 10% 현장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예약센터(1577-0901) 또는 씨티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하면 디저트,음료 등도 무료로 제공받는다.

국민은행은 인터넷 · 모바일뱅킹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우리가족 따스한 봄 햇살 나들이'이벤트를 실시한다. 대상 고객은 올 해 국민은행 인터넷 · 모바일뱅킹에 가입하고 이달 중 처음으로 인터넷 · 모바일뱅킹을 이용한 고객이다. 캠핑카 이용권 20명,에버랜드 자유이용권 4장 20명,해피21 외식상품권 10만원권 20명 등 3개 경품군 중 1개 희망 경품군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컴퓨터 사면 현금 돌려줘

새학기를 맞아 컴퓨터,교복,책 등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각종 혜택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신한카드는 이달 말까지 △전국 주요 백화점△할인점△LG전자 대리점△하이마트에서 LG전자 데스크톱 또는 노트북 컴퓨터를 구입하고 LG전자 홈페이지에 제품 정보를 등록한 고객에게 모델별로 4만원 또는 1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또 교복 판매업체 아이비리그 매장에선 이달 말까지 신한카드 고객에게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결제시 마이신한포인트를 사용하면 추첨을 통해 △신한 기프트카드 100만원권(1명)△교복 교환권(5명)△마이신한포인트 10만점(20명)△마이신한포인트 5만점(100명)을 증정한다.

비씨카드가 운영하는 TOP쇼핑몰(top.bccard.com)을 이용하면 노트북을 시중가 대비 16~31% 저렴하게 살 수 있다. 비씨카드는 19일까지 삼성 LG 소니 등의 인기 노트북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인기노트북 한정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오후 2시에 한정된 수량으로 진행된다.

롯데카드는 도서할인혜택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카드에선 이달 말까지 반디앤루니스 온라인서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5%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며 결제회원 중 1000명을 골라 반디앤루니스 포인트 1000점을 준다.

이태훈 기자 bej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