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사랑

인간 수명이 길어지면서 현대인에게 여전히 큰 과제로 남는 것이 고독과 스트레스다. 이를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배우자나 연인과 함께하는 것이다.

활기찬 성생활은 삶의 노고에 대한 최상의 보답이 될 수 있다. 한의사인 저자는 소녀경 황제내경 양생요집 천금방 등 성에 대한 동양고전을 현대인의 시각으로 재해석하면서 침실을 변화시키는 전희의 기술,오럴섹스 등 오래 끌면서도 변화를 주는 성교,부모 혹은 자녀와 함께 살면서 맘 놓고 성생활을 즐길 수 없는 부부를 위한 속성섹스 요령 등을 소개했다. 성교 중 효과음으로 분위기 살리는 법,천연물 등을 이용한 전립선 강화법 등도 관심 끄는 대목이다. 이은주 저,인디북,1만원.

내몸 안의 숨겨진 비밀 해부학

많은 동물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뇌의 크기는 신체 크기의 평균 0.66제곱에 비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를 기준으로 각 동물 뇌의 크기를 뇌비율(EQ)로 환산했더니 개나 고양이는 기준 값인 1에 가깝고 침팬지는 2.5 정도인 반면 사람은 7.4로 다른 동물보다 월등하게 높았다. 인체는 '신이 만든 가장 아름다운 예술품'으로 외형도 아름답지만 기능이 물리 · 화학적으로 '조화의 극치'를 이룬다.

예컨대 손가락으로 물건을 집는 과정이나 달리면서 생각하는 인간의 모습을 해부학적으로 그려보면 감탄치 않을 수 없다. 일반인이 자기몸을 만져가면서 해부학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풀어썼다. 사카이 다츠오 저,윤혜림 역,전나무숲,1만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