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쇼트프로그램 '우승' … 8일 프리스케이팅
'피겨 요정' 김연아(18ㆍ군포 수리고)가 2008-2009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시니어 그랑프리 3차 대회 '컵 오브 차이나' 여자 싱글 쇼트 프로그램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김연아는 6일 중국 베이징 수도체육관에서 치러진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63.64점으로 일본의 안도 미키(59.30)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김연아는 12명의 선수 가운데 마지막으로 출전, 생상스의 교향시 '죽음의 무도'(Danse Macabre)에 맞춰 연기를 시작했다. 은빛 무늬가 새겨진 검은 드레스를 입고 나온 김연아는 관중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날 김연아는 트리플 플립-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공중 연속 3회전)을 안정적으로 착지하면서 '정석 점프'를 과시했다. 그러나 트리플 플립에서 잘못된 판정을 받으며 감정을 당했다.

또 트리플 러츠를 준비하던 중 축이 흔들려 회전수를 다 채우지 못한 채 착지하는 실수를 범해 또 한번의 감점이 적용됐다.

하지만 곧 경기력을 되찾았고 2분 50초의 연기를 끝낸 후 뜨거운 환호 속에 1위를 확인하고 만족스런 표정을 지었다.

'라이벌' 안도 미키는 2위를, 핀란드의 라우라 레피스토(58.60점)가 3위를 차지했다.

김연아는 8일 오후 5시부터 프리스케이팅 연기를 통해 그랑프리 시리즈 5회 연속 우승 사냥에 나선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