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시설 고급 주상복합아파트 수준

동원시스템즈건설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에 유럽풍 타운하우스 '동원베네스트 영종 타운하우스'를 선보여 주목을 끌고 있다.

전체 148가구 규모로 타운하우스 단지로는 대형 단지에 속한다.

지하 1층,지상 3층으로 이뤄져 있으며 평형별로는 45평형 40가구,53평형 60가구,57평형 6가구,58평형 14가구,67평형 10가구,68평형 18가구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단지 전체가 남향과 남동향으로 충분한 일조권을 확보했고 넉넉한 동간 거리로 개방감이 뛰어나다.

모든 주차장을 지하에 배치했을 뿐만 아니라 보도와 차로를 구분해 보행자의 안전을 배려했다.

지상에 차가 없는 데다 단지 내에 전원개념을 살린 조경을 곁들여 아늑한 공원 같은 느낌이 묻어나게 했다.

주차장도 330여대 규모로 넉넉하게 설계됐다.

단지 인근에 45만평 규모의 푸른공원과 경관 녹지지역이 있다.

동원베네스트는 외부 녹지와 단지 내 조경을 연계해 자연 친화적 단지로 조성한다.

5분만 걸어가면 서해 바다도 볼 수 있다.

단지 내 조경은 대형 중앙광장을 비롯해 로맨틱 가든,어린이 놀이터,피트니스 마당,티 가든 등 다양한 형태의 테마공원으로 구성됐다.

또 허브정원,사계정원,유실수원,대나무 숲,소나무 숲,벚꽃터널 등 아기자기한 조경시설을 설치해 전원단지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게 했다.

아울러 가구마다 텃밭과 장독대 설치공간 등을 마련,타워형 아파트에서 느낄 수 없는 이색공간을 만들었다.

건물외관도 고급 유럽주택의 이미지를 도입해 차별화했다.

단지 내 부대시설은 고급 주상복합아파트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는 게 개발회사 측 설명이다.

공동 파티 공간,피트니스 센터,비즈니스 센터,야외 수영장,테니스장,바비큐장 등이 갖춰지고 손님이 찾아왔을 때 접대와 숙식을 해결할 수 있는 게스트 하우스 설치도 계획 중이다.

커뮤니티 센터에는 선큰광장,골프연습장,북 카페,세탁실,실버 룸 등이 설치된다.

특히 고급주택으로 최대 조건인 입주민 안전시스템 수준을 높이는 데 많은 공을 들였다.

단지 내 3곳에 경비실을 뒀고,동입구에는 무인 경비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동별 적외선 감지,주출입구 출입 확인,차량 주차 확인 시스템 등 다양한 개별 설비를 도입해 2~3중의 안전체계를 갖췄다.

실내엔 첨단 설비인 유비쿼터스(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설치해 가전기기 제어는 물론 냉·난방,조명,방범,방재 등이 일괄 조절되도록 했다.

지상 3층으로 구성된 동원베네스트는 층의 특성에 따라 테마를 달리했다.

가족 특성이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집의 구조를 선택하면 된다.

1층은 지하에 별도의 공간을 제공해 가족실이나 음악실 서재 등 다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2층은 여유로운 수납 기능에 중점을 뒀으며 3층은 다락방이 딸려 있다.

45평형은 A형과 B형이 있는데 주방을 모두 거실 식탁 싱크대를 일렬로 배치했다.

A형은 작은 방을 하나 줄이는 대신 거실을 좀 더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45평 3층은 거실 천장이 다락까지 뚫려 있어 한결 넓어보인다.

다락층에서 옥상으로 올라가면 야외 테라스가 있다.

58평형은 45평형에 지하층을 더했다.

거실은 대리석을 사용해 고급스러움과 중후한 느낌을 강조했다.

3층은 층고가 높아 대형 샹들리에 조명을 달았다.

침실은 어두운 갈색톤 가구 사용으로 대형 주택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드레스룸이 '워크인 스타일'이어서 안에 들어가서 옷을 갈아입을 수도 있다.

주방은 와인냉장고를 설치해 와인 애호가들에게 높은 점수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주방은 싱크대와 별도로 설치한 아일랜드 식탁으로 조리공간을 확대했으며 전기오븐 등은 빌트인으로 처리했다.

견본주택은 서울 양천구 목동 SBS방송국 뒤편이다.

분양가는 1279만원 선이며 계약금 5%에 중도금 이자 후불제 혜택이 주어진다.

입주는 2008년 1월 예정이다.

(02)2061-8889

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