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보험상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메리츠화재는 2일 자녀출생에서 성인까지의 위험을 종합보장하고 부모나 실제 부양인의 위험은 물론 추가 자녀의 위험까지 통합해 보장할 수 있는 어린이 통합형보험인 ‘자녀애(愛)찬 종합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자녀의 성장단계별 위험도 변화에 따라 맞춤형 설계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초등학교까지 스쿨존내 어린이 교통사고 위로금을 지급하며,어린이보험과 성인보험의 공백기간인 15세에서 20세까지도 다양한 위험보장이 가능하다.

결혼과 경제적 독립이 늦어지는 사회적 추세를 감안해 보험기간을 30세까지 확대했다.

특히 정부의 출산장려정책에 부응새 여러명의 자녀가 가입할 경우 최대 4%까지 보험료를 할인해주며 보험료의 0.5%를 어린이 복지향상에 기부키로 했다.

0세부터 30세만기까지 월 5만2000원의 보험료를 내면 입원 3000만원 한도,통원 일당 10만원 한도등 출생위험과 영·유아기 장애치료,아동기 안전사고,청소년기 범죄위험,성인기의 상해와 운전자 위험을 중점 보장하고 보호자 상해사망시 최고 1억원을 지급한다.

PCA생명도 이달부터 재테크,위험보장,입출금의 장점을 하나로 합쳐 자산과 위험 관리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무배당 PCA 스타트 어린이 변액유니버셜보험’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보험료의 대부분을 영국 PCA그룹의 자산운용사들이 관리하는 국내외 우수 펀드에 투자해 운용하며 자녀의 성장 주기에 따라 다양한 목적 자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중도 인출과 추가 납입도 가능하다.

0세부터 13세 자녀가 있는 부모(25~55세)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하나의 계약으로 부모와 자녀를 동시에 보장하며 부모가 사망하거나 치명적 질병이 발생할 때에도 자녀의 건강과 자산을 관리해주는 점이 특징이다.

장진모 기자 j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