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사들이 일제히 '설 마케팅'에 돌입했다.

무이자 할부와 가격 할인 행사뿐만 아니라 황금돼지띠 해를 맞이해 황금돼지와 관련된 상품 등을 경품으로 내걸고 있다.

설 차례상을 준비하거나 설 선물을 마련할 때 자신의 카드 중 어떤 카드가 가장 많은 혜택을 안겨 주는지를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무이자 할부와 할인은 기본

명절 준비로 갑자기 목돈을 써야 하면 무이자 할부를 이용하는 게 좋다.

현재 대부분의 카드사가 2∼3개월 할부 행사를 벌이고 있다.

비씨카드는 20일까지 할인점과 백화점,인터넷 쇼핑몰 등 21개 업종에서 5만원 이상 결제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KB카드도 28일까지 백화점과 할인점 슈퍼마켓 등에서 KB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하면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주고 있다.

삼성카드로도 28일까지 백화점과 할인점 등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회원들은 롯데,신세계,현대 등 5개 백화점에서 3개월 무이자 할부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고 현대카드 고객들도 백화점과 할인점 등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회원들은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롯데수퍼 등에서 3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LG카드 소지자들은 설 연휴기간인 19일까지 인천공항 내 일부 면세점과 서울 시내 동화,신라 면세점에서 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는다.

가격 할인 혜택도 챙기면 설 준비 자금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다.

롯데카드는 롯데백화점에서 5% 할인을 해주고 롯데수퍼에서 5만원 이상 또는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각각 2000원과 5000원이 할인되는 쿠폰을 제공한다.

KB카드는 설 연휴 동안 스키장을 찾는 회원들을 위해 용평리조트와 무주리조트에서 KB카드로 결제시 리프트권을 최대 40% 할인해 주는 행사를 벌인다.

◆경품과 차량 무상점검까지

황금돼지 해를 맞이해 카드사들은 행사 경품으로 대부분 황금돼지를 내놓고 있다.

외환카드 회원들은 19일까지 매출전표의 승인번호를 홈페이지 이벤트란에 입력해 당첨되면 10돈짜리 황금돼지 형상의 순금과 황금돼지 휴대전화고리,황금돼지방석을 받을 수 있다.

19일까지 LG마이샵에서 3만원 이상 사용한 LG카드 회원들은 추첨을 통해 황금돼지 기프트카드를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회원들은 5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식당이나 할인점 등에서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1031명에게 27돈 상당의 순금 황금돼지를 주는 추첨 행사에 자동응모된다.

2월 한 달간 삼성카드로 결제한 뒤 홈페이지 윷놀이 게임에 참여하면 매일 2007명에게 제공되는 20돈짜리 황금돼지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설맞이 이벤트에 참가한 현대카드 고객 중 2만명은 토정비결 보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귀성길에 앞서 차량 무상점검도 받을 수 있다.

LG카드 고객은 10일부터 25일까지 GS칼텍스 직영 자동차 정비업체인 '오토오아시스'에서 차량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외환카드는 9일까지 홈페이지에 신청한 고객 중 5명을 뽑아 운전기사가 포함된 리무진을 타고 고향에 갈 수 있는 행사를 벌인다.

정인설 기자 surisur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