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블뢰' 군단 프랑스의 간판 스트라이커 티에리 앙리가 8년 만에 월드컵 무대 골을 터트리며 부활을 알렸다.

앙리는 19일 오전(한국시간) 독일 라이프치히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06 독일월드컵 G조 조별리그 2차전 한국과 경기에서 선제골을 터트렸다.

프랑스를 꺾고 자력으로 16강 진출을 노리던 한국으로선 아쉬운 대목이었지만 이 골은 앙리의 뛰어난 위치 선정과 순간적으로 폭발하는 스피드, 단 한 번의 찬스도 놓치지 않는 골 결정력을 그대로 보여준 장면이었다.

앙리는 전반 9분 아크 정면에서 팀 동료 실뱅 윌토르가 때린 슈팅이 앞을 막아서던 김남일의 발에 맞고 골문 정면으로 흐르자 이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골문 안쪽에 있던 앙리는 한국 수문장 이운재가 급하게 달려나오는 것을 보고 왼발로 가볍게 차 넣어 골문을 갈랐다.

앙리의 이날 골은 월드컵 본선 무대에서 무려 8년만에 터져 나온 골.
앙리는 1998년 자국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2차전 사우디아라비아와 경기(프랑스 4-0 승)에서 골을 넣은 뒤 8년간 월드컵 무대에서 골 맛을 보지 못했었다.

또 프랑스 대표팀은 앙리의 골에 힘입어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 때부터 이어져 오던 월드컵 4경기 연속 무득점 행진에 종지부를 찍었다.

앙리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소속팀 아스날에서는 `사상 최고의 공격수'로 불리는 등 갖은 찬사를 독차지하고 있는 특급 스타다.

육상 400m 허들 선수 출신인 앙리는 1997년 10월 남아프리카공화국과 경기에서 A매치에 데뷔했고 1998년 프랑스 월드컵 때 팀내 최다인 3골을 터트리며 스타덤에 올랐다.

16세에 입단한 프랑스 프로축구 AS모나코에서 이탈리아 세리에A 유벤투스로 이적한 이후에는 부진했지만 1999년 아스날로 둥지를 옮긴 뒤 윙에서 중앙 공격수로 보직을 바꾸면서 화려한 득점력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2005-2006 시즌에는 27골을 몰아 넣어 3시즌 연속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차지했다.

하지만 한.일 월드컵에서 극히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는 바람에 프랑스 축구팬들에게는 `A매치에서는 제 실력을 보여주지 못한다', `플레이메이커 지네딘 지단과 호흡이 맞지 않는다'는 비판을 들어왔다.

하지만 앙리는 이날 골로 이같은 주변의 쓴 소리를 어느 정도는 잠재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독일월드컵 2경기만에 골 맛을 본 앙리가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남은 경기에서도 그동안 쌓아온 명성만큼이나 화려한 플레이를 선보일 수 있을지 기대된다.

(라이프치히=연합뉴스) hosu1@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