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카드테크코리아] (주요 제품 소개) 미래형 칩ㆍ솔루션 '한눈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최대 스마트 카드 전시회인 '카드테크 코리아(CardTech Korea 2003)에서는 미래를 이끌 첨단 스마트카드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다.
◆ 스마트카드 솔루션 =하이스마텍은 10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스마트 카드 시스템을 선보인다.
이 가운데 통합 ID카드시스템은 신분증, 출입통제, 근태관리, 신용ㆍ교통카드 기능을 포함한 다기능 통합카드시스템이다.
무선결제시스템은 휴대폰속 스마트카드를 이용해 기존 오프라인 단말기가 설치된 모든 결제환경에서 휴대폰을 이용해 무선결제를 가능케하는 시스템이다.
코아게이트의 스마트카드 관리시스템(SCMS)은 스마트카드 발급과 관련된 보안적 요소부터 이미 배포된 카드에 대해서도 추가적인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 첨가, 후발급 등을 아우르는 포괄적인 관리시스템이다.
스마트카드테크놀로지는 다기능 카드로 각광받고 있는 자바카드 등 개방형 플랫폼을 개발하며 발급시스템, 로열티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한 업체다.
이 회사는 USB키 형태로 된 스마트카드와 리더가 통합된 '스마트키' 제품과 교통카드 등으로 사용가능한 자바카드인 'J플러스' 등을 전시한다.
보이스피아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음성언어연구실을 모체로 한 음성인식 솔루션업체다.
이 회사의 '소리사인카드'는 보안인증 사업으로 음성인증 방식의 스마트카드 솔루션이다.
카드 내부에서 암호화된 사운드를 외부로 발생시켜 별도의 카드리더가 없이도 로그인보안, 결제보안, 공인인증 등에 강력한 보안수단을 제공한다.
◆ 스마트카드 칩과 관련기기 =필립스전자의 '스마트MX'는 미래형 스마트칩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교통 금융 모바일 등 복잡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하나의 카드에 담을 수 있다.
처리속도도 빠르다.
LG히다찌의 '뮤칩'은 위조화폐 방지를 목적으로 개발된 초소형(0.4mm x 0.4mm) 칩이다.
칩 내부에 1백28비트의 시리얼 넘버를 저장할 수 있는게 특징이며 물류나 재고관리,브랜드관리, 각종 위변조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인사이드코리아는 데이터 전송을 위한 배터리가 필요 없는 '컨택리스칩(contactless chip)'과 카드리더기 등을 선보인다.
컨택리스칩은 수명이 거의 무한하고 운영상의 신뢰성이 높이며 시스템 유지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고성연 기자 amaz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