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소비자 대상-제2부] 광동제약 '키앤지'..키 크는 특수식품 어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동제약 "키앤지"는 어린이 키를 성장,촉진시키는 특수영양식품이다.
모두 41가지 성분이 들어가 있어 지능발달 식품으로도 널리 애용되고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키앤지는 우선 골격 성장에 가장 중요한 칼슘과 철분 성분으로 해조칼슘과 젖산철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칼슘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한 블루베리 추출물 등도 들어있다.
회사 관계자는 "칼슘과 철분을 먹는다고 모두 체내로 흡수되지는 않지만 키앤지에 들어있는 카제인포스펩타이드라는 물질은 철분의 흡수를 높여주는 효과를 낸다"고 설명했다.
키앤지에는 또 시력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알려진 베리 추출물도 포함돼 있다.
뿐만 아니라 풍부한 단백질과 무기질 칼슘을 함유하고 있는 녹각,홍화씨분말,스피루리나,맥주효모 등이 들어 있다.
연골과 피하 조직의 생성을 돕는 상어 연골과 콜라겐도 있다.
키앤지는 이밖에 한방에서 지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진 두충 석창포 등 여러가지 생약성분도 다량 함유하고 있다.
또 자양강장,피로회복,혈액순환 등을 돕는 눈꽃동충하초,복분자,산약,백복령,아가리쿠스버섯 등이 들어 있다.
광동제약측은 "일반적으로 한방에서는 자양강장을 발육촉진과 비슷한 개념으로 보는데 피로가 빨리 회복된다는 것은 소화기관이 성장촉진 물질을 신속하게 받아들인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따라서 혈액순환이 촉진되면 영양 물질이 혈액을 따라 고루 퍼지게 되므로 한의학에서는 이런 생약재들이 성장촉진을 유도하는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키앤지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7종의 비타민,아연,마그네슘 등의 무기질과 맥아,옥수수전분,유당,프락토올리고당 등의 탄수화물 공급원을 포함하고 있다.
광동제약은 키앤지를 약국을 통해 판매하지 않는다.
"연구개발은 물론 처방과 제조원,판매원 모두를 광동의 이름과 마크를 사용해 제품에 대한 신뢰와 책임을 높이고 철저한 고객관리를 하기 위해서"라는 게 광동의 설명이다.
광동제약은 또 특수교육을 이수한 "키앤지 도우미" 영양사들을 동원해 소비자들의 건강상황과 형편에 맞게 컴퓨터를 이용한 각종 자료제공과 영양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02)549-9710.
정종태 기자 jtchung@hankyung.co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