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부터 배달까지 한번에 해결해 드립니다"

온라인 구매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러 쇼핑몰을 돌아다닐 필요없이 한 곳에서 편리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출퇴근 시간을 쪼개 슈퍼마켓에서 빵이나 야채 등 먹거리를 구입해야 하는 바쁜 직장인에게 제격이다.

식료품은 물론 서적 음반 사무용품 등 종류도 다양하다.

<> 풋풋 (www.foodfood.co.kr)=맞벌이주부,신세대 신혼주부,자취생들의 반찬 걱정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음식재료 배달 서비스 사이트.

전문 영양사가 만든 식단에 맞춰 재료를 구입,손질한뒤 하루치씩 포장해 3일 간격으로 가정까지 직접 배달해 준다.

1주일 간격으로 주간 식단이 공개되며 매주 새로운 음식으로 변경된다.

주문은 회원만이 인터넷이나 전화로 할 수 있다.

주간 특식 코너에서는 외식을 해야 먹을 수 있는 꽃게깜풍,호두 스파게티 등 특식 요리방법을 알려주며 가정에서 직접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재료를 판매한다.

<> 마이 그로서리 (www.mygrocery.co.kr/face.html)=쇼핑할 시간이 없는 직장인 등을 위해 쇼핑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식품점 쇼핑 코너에서는 고객이 인터넷으로 주문한 상품을 산지 직거래 할인 매장에서 구매해 24시간 이내에 문 앞까지 배송하는 서비스가 마련된다.

상품 대금은 배송시 상품을 확인한 후 지불하면 되며 5만원 이상 구매하면 배송료는 무료다.

서울 전지역와 인근 경기도 지역을 대상으로 서비스중이다.

농산물 경매 코너에서는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의 농산물을 경매 형식으로 참여해 낙찰받을 수 있다.

<> 싸이드 웍 (www.sidewalk.co.kr)=외국 음반 서적 포스터 전문.

아마존 반즈앤노블의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해 외국서적 및 음반 구매 대행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포스터스닷컴과 아트닷컴을 통해 포스터와 프린트물을 직접 구매하거나 구매대행할 수 있다.

이 사이트의 특징은 외국 카탈로그,박물관 브로셔,해외 잡동사니 물건 등을 쇼핑할 수 있다는 점.

의류 장신구 사진 인테리어소품 기타 카탈로그 구매가 가능하며 외국 박물관 3곳의 브로셔도 살 수 있다.

잡동사니 코너에서는 박찬호 출전 경기티켓,뉴욕 지하철 패스와 토큰 등 재미있는 물품을 취급한다.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외국서적 구매 대행시 별도의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

<> Libzone (www.libzone.co.kr)=전문 사서가 마련한 해외 도서 전문 사이트.

고객이 원하는 책을 전문사서가 직접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외 도서를 철학 기술과학 예술 종교 언어 사회과학 문학 순수과학 역사 등 12개 대분류와 다양한 소분류로 구분 정리했다.

분야별 책들은 서명 저자명 출판사항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마존,IBS,반즈앤노블 등 유명 온라인 서점 사이트와 연결돼 주문도 할 수 있다.

무료 회원제로 운영되며 국가별 도서 주문정보를 공개한다.

이밖에 회원들을 대상으로 주문대행 서비스와 환율정보를 제공한다.

<> 텔레마트21 (www.telemart21.co.kr)=사무실용품 장보기를 전문으로 대행해 주는 사이트다.

사무실에서 사용되는 식음료 사무용품 및 소모품 관련 제품 구매를 대행해준다.

무료 회원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며 쇼핑하기 코너에 들어가면 커피류 음료수류 전산용품 식품류 종이제품 국산차류 기타 등 7개 품목별로 구분해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제품별 제조회사 상품이름 규격 가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격을 확인한 뒤 구매수량을 결정,주문하면 된다.

대금은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내면 된다.

무료 회원제로 운영중이며 자질구레한 구입이 많은 회사라면 한 번쯤 이용해 볼만하다.

< 양준영 기자 tetrius@ked.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