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현 회장.(사진=여신금융협회)
김주현 회장.(사진=여신금융협회)
김주현 여신금융협회장이 업계가 당장 직면한 현안 과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19일 취임식에서 이같이 밝히며 "부가서비스 변경 허용 등 현안에 대해서는 이미 논점이 어느 정도 나와있는 만큼 최근 판례와 업계 현황 및 감독당국 등의 입장을 재검토해 진중하고 속도감있게 현안을 처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현안 처리뿐만 아니라 미래에 대한 대비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4차 산업혁명 기술에 기초한 금융혁신의 가속화, 새로운 수익원 발굴을 위한 도전 등 새로운 도전과 시련들이 계속 제기되겠으나 유연하고 신속한 대응시 새로운 도약의 기회도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회장은 여신금융협회가 신용카드업, 리스할부업, 신기술금융업 세 가지 업권의 회사를 회원사로 있다는 점을 언급하며 "이 세 업권의 요구를 좀 더 세심히 들여다보고 골고루 귀 기울여 단 하나의 회원사도 소외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협회 스스로가 지적 역량강화를 통해 회원사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정책결정 과정의 주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연구 조사기능을 강화할 것"이라며 "투명하고 공정한 내부 경영을 통해 임직원 분들의 도덕적 자긍심을 높이고 회원사로부터 신뢰받는 협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김 회장은 "우리가 회원사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고 여전업, 나아가 우리나라 금융산업 발전에 의미있는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면 금융계에서 협회의 존재감이 인정될 것"이라며 "우리함께 힘을 모아 이런 방향으로 나아갈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