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영창뮤직_中_톈진대학교_MOU_기념_워렌힐_공연.JPG
영창뮤직과 중국 국립 톈진대학교가 문화예술분야 공동연구에 힘쓰고 음악교육과 음악적 소통, 문화확산에 기여하기로 했다.

영창뮤직은 톈진대와 상호협력관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톈진대는 1895년 설립된 중국 교육사 최초의 고등교육기관이며, 공학분야에서는 중국 전체 대학 중 1위로 평가 받는 명문 학교이다. 영창뮤직은 1997년부터 톈진대와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음악학과와 공연장 등 컴퍼스내 모든 피아노 50여대는 영창피아노를 사용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학생회관 등 교내 교류 공간에 14대의 영창피아노와 커즈와일 디지털피아노를 추가로 비치했으며, ‘영창피아노 클라스’란 이름으로 무료 개방한다.

‘영창피아노 클라스’는 학생과 방문객, 음악관계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외부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오픈 콜라보레이션 공간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협약식 후 톈진대 대극장에서 열린 기념행사에는 영창뮤직의 고급 색소폰 브랜드 알버트웨버의 공식 아티스트이자 세계 3대 색소포니스트인 워렌 힐의 공연이 이어졌다. 워렌 힐의 첫 중국공연이었던 이번 행사에는 영창뮤직 중국 대리점 관계자 200여명과 중국 전역에서 모인 워렌 힐의 팬 1500여명이 참석하였다.

영창뮤직은 올해부터 중국시장에 피아노외 색소폰과 플룻 등 관악기와 기타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톈진대에서 교육 세미나 및 프로모션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