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유리 기자 ]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가 다시 SK그룹의 식구가 됐다. SK텔레콤이 SK컴즈의 지분을 전량 인수키로 하면서다.

SK텔레콤, SK컴즈 인수키로…"IHQ가 계약조건 충족 못시켜"(상보)
SK텔레콤과 SK플래닛은 24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SK텔레콤이 SK플래닛이 보유한 SK컴즈 보유 지분 전량(64.5%)을 인수하기로 의결했다.

SK컴즈의 최대주주였던 SK플래닛은 지난 8월 IHQ와 SK컴즈의 지분을 교환하는 계약을 맺은 바 있다. SK플래닛이 보유한 SK컴즈의 지분 51%를 IHQ의 신주 28.5%와 교환하기로 한 것.

그러나 IHQ가 계약 선행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면서 지분 교환은 불발됐다.

SK플래닛 관계자는 "IHQ가 채권단에 주식 양수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하는 부분이 있었다"며 "이를 지키지 못해 계약을 해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K플래닛은 SK컴즈 주식 약 2800만주 중 약 2650만주(61.08%)를 현물배당 방식으로, 나머지 약 150만주(3.47%)를 주식 양수도 계약 방식으로 SK텔레콤에 이관할 예정이다.

[LG 야심작 '조준호폰' 보니…듀얼카메라·전면엣지로 삼성에 도전장] [BMW 신형 7시리즈 신기술 봤더니..."손가락 동작으로 주요 기능 제어"] [자신감 회복한 '황의 마법'…내년 글로벌 매출 2조원 확신] [잘 나가던 아웃도어, 구조조정기 진입…휠라·금강제화 브랜드 접어] [자연계 수험생, 국영수 모두 만점 받아야 1등급]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