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시티스케이프 코리아 2015'에서 '한류 부동산 특별관' 운영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6월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부동산 박람회 ‘시티스케이프 코리아 2015’ 에서 ‘한류(韓流) 수익형 부동산 특별관’을 운영한다고 6일 발표했다.

특별관은 중국 등 해외 투자자들이 선호할 만한 상품을 별도로 모은 것이다. 특별관 배정 대상은 분양형 호텔, 오피스텔, 펜션, 상가 등 수익형부동산과 타운하우스, 럭셔리 아파트, 리조트 콘도, 메디칼 리조트 등이다.

참가신청은 이날(6일)부터 15일까지다. 신청 자격은 제한이 없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중가격 책정 등 편법 마케팅을 시행할 경우 부스계약이 취소된다”며 “중국 등 해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적법한 마케팅이 널리 사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별관 참가업체에게는 박람회가 끝난 후에도 사무국이 해외 투자자들을 계속 연결해주는 ‘롱런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박람회 개최 전에 해외 투자자들에게 상품을 미리 소개하는‘프리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시티스케이프 코리아 2015 사무국(02-360-4260~3)으로 하면 된다. 홈페이지(www.cityscapekorea.co.kr)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시티스케이프 코리아 2015는 인천시와 한국경제신문, 영국 인포마 그룹이 공동 개최하는 글로벌 부동산 박람회다. 오는 6월 12~15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며 전 세계 투자자들 2만5000여명이 모일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이해성 기자 ih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