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수산 동원로얄듀크③구성]울산 첫 캠핑장 갖춘 아파트…가구당 1.4대 여유있는 주차
[울산= 김하나 기자 ] 문수산 동원로얄듀크는 문수산 자락에 들어서는 만큼 여유로운 공간을 즐길 수 있는 단지가 될 전망이다.

문수산 동원로얄듀크는 지하 3층~지상 29층의 7개 동이며 625가구다. 7개동의 대부분이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3개의 동은 초등학교와 가까운 쪽에, 나머지 3개의 동은 뒷편에 배치된다. 1개의 동은 단지의 중앙에 배치되는데 문수산 조망이 가능하다.

주차장은 100% 지하화된다. 단지의 초입에서 진입하면서 지하가 아닌 주차장으로 들어서는 구조다. 단지의 단차를 잘 활용한 배치인 셈이다. 주차장은 지하 3층까지 파들어간 만큼 여유있다. 동원개발은 굴화·장검 지구 내에서 가장 여유있는 주차공간을 제공할 방침이다. 가구당 주차대수가 1.43대다. 같은 지구의 다른 아파트들이 1.2대인 것과 비교하면 여유 있는 수준이다.

주차장 지하화 덕분에 지상은 한결 여유가 생긴다. 이러한 지상의 공간은 중앙광장을 비롯해 다양한 조경공간으로 꾸며진다. 동원개발은 사계절의 변화를 한껏 느끼게 해줄 다양한 수목들을 식재할 예정이다.

대지면적에 대한 건축면적의 비율인 건폐율이 17%로 낮은 편이다. 그만큼 동간거리가 넓고 쾌적하다는 얘기다. 동간 거리가 여유로운 곳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이 들어선다. 어린이 놀이터, 휴게공간, 운동시설, 캠핑장, 분수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문수산 동원로얄듀크③구성]울산 첫 캠핑장 갖춘 아파트…가구당 1.4대 여유있는 주차
특히 캠핑장은 울산에서 지어지는 아파트 중 처음으로 들어서는 시설이다. 중앙 광장에서 수경시설 쪽에 구획되어 있다. 여름에 자녀들의 물놀이를 지켜볼 수 있도록 배치됐다. 일부 캠핑구역에는 데크도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자연 속의 아파트인만큼 이를 즐길 수 있도록 캠핑장을 생각했다"고 말했다.

중앙 광장 주변의 동 저층에는 커뮤니티 시설이 배치된다. 중앙 광장을 바라보면서 운동을 할 수 있는 구조다. 휘트니스 시설의 런닝머신이 광장을 향해 있고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퍼팅실, 샤워실 등이 마련된다. 또 다른 동의 저층에는 경로당, 남녀 독서실, 작은 도서관과 실내 키즈카페가 설치된다. 어린이집은 단지 내에 별개의 동으로 구성된다.

단지의 모델하우스는 울산 번영사거리에서 마련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오는 28일 개관될 예정이다. (052)922-5000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