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현장 포커스] 의정부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BRT로 도봉산역까지 15분 거리
금강주택은 경기 의정부시 민락2지구 B7블록에 짓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를 분양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지난 17일 개관했다. 지하 1층, 지상 26층 8개동 규모에 716가구로 구성한다. 전용면적별로 60㎡ 310가구, 84㎡ 406가구다. 실수요층이 두터운 중소형 가구로만 이뤄졌다.

배차 시간이 정확해 땅 위의 지하철로 불리는 간선급행버스(BRT) 정류장이 단지 앞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는 평가다. BRT를 이용하면 서울 지하철 1호선과 7호선 환승역인 도봉산역까지 15분대면 이동이 가능하다. BRT는 이르면 올 연말 개통할 예정이라 입주 시점에는 BRT 이용에 불편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교통 여건도 개선 중이다. 민락2지구를 관통하는 3번국도 우회도로가 개통할 예정이며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2017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분양 현장 포커스] 의정부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BRT로 도봉산역까지 15분 거리
교육 여건도 좋은 편이다. 민락초, 송양중, 송현고 등이 인근이며 지구 내에 새롭게 초·중·고가 들어설 예정이다. 생활편의시설인 대형마트 이용도 편리하다. 지구 내 자리한 이마트와 코스트코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남서쪽으로는 중심상업지구가 계획돼 있다.

단지 안에 2034㎡ 규모의 초대형 실내체육관을 조성하는 점도 인상적이다. 실내체육관에는 인라인광장, 조깅트랙, 실내농구장, 탁구장, 배드민턴장 등을 마련한다.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다양한 실내 운동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등을 갖춘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한다. 단지 안에 텃밭 공간도 들인다. 3만1245㎡규모의 낙양물사랑공원도 인근이다. 단지에서 가까운 민락천 주변으로 수변공원이 조성돼 있어 산책과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내부는 공간 활용도가 좋은 4베이 구조로 설계했다. 여기에 수납을 강화하기 위해 대형 드레스룸, 침실 붙박이장, 주방 수납장 등을 배치한다.

모델하우스는 민락2지구 이마트 맞은편인 정부시 민락동 산 90의 2에 있다. 입주는 2016년 12월 예정이다.

1899-7566

최성남 한경닷컴 기자 sulam@hankyung.com

상세기사는 한경닷컴 land.hankyung.com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