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컴퓨터 및 비디오 게임을 대표하는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ESA)는 36 기업의 총 회원 자격을 인증했다. 새로운 회원으로는 모바일 게임과 소셜 모바일 플랫폼에서 검증된 전문성을 갖춘 DeNA를 맞이했다.







DeNA, 미국 소프트웨어 협회 가입
마이클 D. 갤러거 ESA의 사장 겸 CEO는 'DeNA는 아시아 시장과 미국 시장에서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가진 모바일 게임을 개척한 선두주자'라고 말했다.
DeNA는 원래 게임을 만드는 것 외에도 가장 인기있는 모바일 소셜 게임 플랫폼 Mobage로 유명하다. 또한 모바일 기기 및 PC를 위한 전자 상거래 웹 사이트와 다른 웹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원래 온라인 경매 서비스로 1999년 도쿄에 설립한 DeNA는 소셜 게임 서비스를 통해 기하급수의 성장을 이뤘다. 캘리포니아에 있는 샌프란시스코 사무실을 포함, 11개 국가와 지역에서 약 2100 명의 직원을 보유했다.
이사오 로리야수(Moriyasu) DeNA의 CEO는 '우리는 미국에 있는 게임 산업의 정책 및 사업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협회의 일부가 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ESA는 헌법 수정 제1조에, 지적 재산권 및 기술-전자 상거래 문제에 법률 및 정책 분석 및 지원을 제공하는 글로벌 불법 복제 방지 프로그램을 관리, E3를 소유 및 운영, 비즈니스 및 소비자 연구 등의 양방향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게시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연방 및 주 정부 관계에 비디오 게임 업계의 이익을 대표한다. www.theESA.com 또는 트위터 @ RichatESA .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이슈] 게임사 DeNA, 프로야구단 요코하마 인수
다음-DeNA '모바일게임 플랫폼 1위 먹겠다'
일본모바일업체 '그리' 파격연봉 러브콜
DeNA-디즈니, 소셜게임 제휴 손잡았다
'왕게임' 일본 DeNA 모바게타운 3000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