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8월 26일부터 27일까지 기술교사 대상으로 실시
- 현대제철 / CT&T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한국의 첨단산업기술을 직접 체험
-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기술공작실 참여 대상 기술교사 20명 참여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한국산업기술미디어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산업기술 현장 체험프로그램이 8월 26일부터 27일 까지 진행된다.

산업기술의 중요성과 비전을 체험할 수 있는 ‘제 4 회 코리아 테크로드 투어’ 는 기술교사의 참여하에 1박 2일 동안 현대제철, CT&T,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을 방문하여, 첨단 산업기술의 현장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행사로 구성된다.

이 행사는 미래의 산업역군인 학생을 가르키는 기술교사가 직접 체험하여, 산업기술을 이해하고, 학생들에게 이공계 전문가로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서 올해 4회째를 맞이한다.

코리아 테크로드 투어는 녹색기술산업, 첨단융합산업, 고부가 서비스 산업 등 신성장동력산업에 대한 비전과 기술강국 코리아에 대한 자부심을 심어주는 대국민 산업현장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미 올들어 총 13개 단체에 걸쳐 기술교사, 학생 등 588명이 참여했다.

이번 투어 참가자들은 첫째날, CT&T, 현대제철을 둘러보고, 3D 산업에 대한 현장 강연 듣고, 직접 체험할 계획이며, 둘째날은 대림산업건축환경연구센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전기에너지관을 둘러볼 예정이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 통해 대한민국의 최첨단 산업기술을 한눈에 체험하고, 참여 기술교사간 정보교류 등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