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케어㈜의 '김소형 다이어트'는 칼로리를 낮추고 필요한 영양 성분은 과학적으로 보충한 저칼로리 다이어트 제품이다.

2002년 출시된 '김소형 미식'을 시작으로 '김소형 청정식' '본 다이어트' '프리미엄 본 다이어트' 등의 시리즈로 여성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지난 6년 동안 홈쇼핑 방송 등에서 연 평균 1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특히 지난 3월 출시된 '삼본일체 김소형 다이어트'는 CJ홈쇼핑의 대표 다이어트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제품은 체질개선.식욕조절.체중조절 등에 효과가 있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저칼로리 체중 조절식으로 1식(1잔당) 열량을 119㎉로 낮추면서도 영양을 고려한 3대 영양소(단백질.탄수화물.지방)와 비타민.미네랄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다.

또 한국인 식단의 문제인 탄수화물 함량 비중을 일반 다이어트 식품에 비해 20~30%가량 낮추고,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류와 해조류.뿌리채소.버섯류.분리대두단백 등 총 65가지 천연 식품원료를 배합해 걸죽한 식감으로 한 끼 만족감을 충족시켜 준다.

아미케어는 국내 시장에 이어 일본에서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일본 다이어트 식품 전문회사 ㈜아르고와 스낵과 차(茶)에 관한 브랜드 라이선싱 계약을 지난 2월 맺었다.

김소형 한의사는 일본에서 다이어트 책과 DVD를 발간했고 잡지에도 많이 소개돼 일본 내 인지도가 높다고.

다이어트 스낵과 차의 컨셉트는 '포만감과 디톡스(Detox:몸 안의 독소를 없애는 일)'다.

흰작두콩.콩비지 등을 배합해 만든 스낵은 팽창률이 높은 콩비지가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또 디톡스 효과가 뛰어난 현미로 만든 '현미 콜라겐 차'는 현미를 15마이크로 정도로 작게 만들어 인체 내 흡수가 잘 되도록 했다.

김소형 원장은 "진정한 의미의 다이어트는 단순한 체중 감량이 아니라 현명한 식사량 조절과 체중 조절을 통해 체질을 개선하는 것"이라며 "잘못된 식사량과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으로 건강을 유지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내년에도 영양의 균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체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제품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소형 다이어트 제품은 CJ홈쇼핑과 아미케어 공식 쇼핑몰 아미케어넷(www.amicare.net)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삼본일체 김소형 다이어트 제품 가격은 60포(40g.30포.2박스)에 17만8000원.

장성호 기자 ja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