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말 동사는 '하다', 영어는 '잡다'?!


영어공부를 할 때, 무작정 영어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무작정 시작하게 되면, 우리는 우리의 언어관점과 우리의 언어적 생각으로 영어를 바라볼 수 밖에는 없게 됩니다. 이러면, 영어는 늘지가 않습니다.
영어는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원어민들의 관점으로 바라보아야만 합니다. 그래서, 영어를 좀 할 줄 알게 되면, 우리에게 없는 관사와 전치사 같은 품사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처음부터 관심을 가지고 준비했더라면, 더 좋은 결과가 있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를 하게 되죠.
그러나, 더 문제는 우리에게도 있는 명사, 동사 등의 품사에는 여전히 관심을 두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입니다. 그냥 많은 영어단어만 외우면 된다는 착각을 합니다. 이런 분들께, 이런 질문을 던져봅니다.
영어는 동사라고 하는데, 우리는 왜 서술어라고 부를까요? 우리는 뭔가를 '한다'라고 하는데, 영어는 왜 'HAVE'를 많이 쓸까요?? 오늘 이 영상은 바로 이 질문에 대해서 답을 드리고자 합니다.
고맥락언어인 우리언어와 저맥락언어인 영어. 서술어 중심의 언어인 우리언어와 명사 중심의 영어에서 과연 '동사'의 역할의 기본적 차이는 무엇인지를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이것을 제대로 비교함으로서, 여러분들의 영어문법, 영어회화, 영어말하기, 영어듣기, 생활영어, 더 나아가 영어자체가 제대로 이해되시길 희망합니다. 동시에, 아래 참고 영상을 통해 여러분들의 영어에 대한 기본개념이 더욱 튼튼해 지길 바랍니다.


우리말 동사는 '하다', 영어는 '잡다'?!

이재준 한경닷컴 칼럼니스트
이야기로 배우는 영어_JJ영어채널
 #에어링모션 #영어동사 #영어동사HAVE

https://www.youtube.com/channel/UCyd-...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