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팅 시에는 최소한의 힘만 있으면 됩니다. 퍼팅을 하기 위한 스트로크는 모든 골프 스윙 중에서 가장 짧게 만들어집니다. 스트로크가 짧을수록 퍼터의 클럽페이스가 열리고 닫히는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아주 적어지게 됩니다.

1. 퍼팅 셋업

최근 셋업자세는 과거 세대보다 더 일어선 자세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늘어뜨린 팔 길이가 더 길어지고 팔꿈치 굴곡이 감소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자세를 취하면 두 엄지손가락이 더 샤프트 아래쪽을 가리키는 것을 볼 수 있고 이에 자연스러운 그립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골퍼가 볼에 더 가까이 서게 되고 클럽의 라이가 더 수직에 가까워지기 때문에 그립은 왼손뿐만 아니라 오른 손을 더 대각선으로 가로지르는 형태가 됩니다. 이것은 손목움직임과 클럽페이스 회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좋은 퍼팅을 만드는 방법 - 3. 셋업과 그립
2. 퍼팅의 그립

골퍼는 다양한 그립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풀스윙에도 사용되는 오버랩, 인터록 또는 텐핑거 그립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퍼트에 필요한 스윙의 속도는 매우 느리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변형된 그립도 사용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리버스 오버랩, 스플릿 핸드, 크로스 핸드, 레프트 핸드, 핑거다운더샤프트, 핸즈 오버래핑 그립, 그리고 사이드 새들 기법 등이 있습니다.  그 밖의 수많은 개인적 취향에 따른 색다른 스타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그립은 리버스 오버랩 그립으로, 오른손 전체로 그립을 감싸서 양손을 아주 가깝게 접근시켜 한 단위처럼 더 효과적으로 움직이게 합니다.

크로스 핸드 그립과 스플릿 핸드 그립의 장점은 포워드 스트로크 시에 왼쪽 손목이 무너지거나 붕괴될 가능성이 적다는 특징으로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리버스 오버랩 그립의 스타일이 효과가 없거나 편안하지 않은 경우에 추천할 만합니다.

3. 그립의 압력

어느 스타일이든 간에 그립의 압력은 가벼운 압력부터 견고한 압력까지 다양하며, 골퍼가 생각하는 것에 따라 결정되게 됩니다.  손목을 움직이는 타입 또는 팔과 어깨로 퍼팅하는 타입인지에 따라서 압력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어떤 스타일을 선택하더라도, 그립을 견고하게 쥐든 또는 가볍게 쥐든 그립 압력은 스트로크를 하는 내내 일정한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은 필수 사항입니다.

유튜브에서 골통 강박사를 검색해보세요. 동영상을 통해 더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