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랭킹 64위까지 1부 잔류…나머지는 큐스쿨로 강등
생존 걸린 마지막 대회…PBA 크라운해태 챔피언십 개막
1부리그 잔류가 걸린 프로당구 PBA 마지막 정규투어가 막을 올린다.

프로당구협회 PBA는 내달 1일부터 8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빛마루방송센터에서 2022-2023시즌 8번째이자 마지막 정규 투어인 크라운해태 PBA-LPBA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1일 오전 여자부 LPBA 128강전으로 막을 여는 이번 대회는 2일 개막식과 남자부 PBA 투어 128강 경기로 본격적인 일정에 들어간다.

LPBA 결승전은 7일 밤 9시 30분이며, PBA 결승전은 8일 밤 9시 30분이다.

PBA는 8차례 투어 성적을 합산해 포인트 랭킹 상위 64명만 1부 리그에 잔류할 수 있다.

이하 선수들은 1부 리그 선발전인 큐스쿨로 강등된다.

또한 이번 대회가 끝난 뒤 상금랭킹 32위 이내 선수들은 시즌 왕중왕 격인 PBA 월드챔피언십 출전권을 얻는다.

2일 열리는 PBA 128강 첫날에는 다비드 마르티네스(스페인·크라운해태)를 비롯해 마민캄(베트남·NH농협카드), 강동궁(SK렌터카), 다비드 사파타(스페인·블루원리조트), 프레데리크 쿠드롱(벨기에·웰컴저축은행) 등이 나선다.

이어 3일에는 필리포스 카스도코스타스(그리스·하나카드)와 에디 레펜스(벨기에·SK렌터카), 조재호(NH농협카드) 등 우승 후보가 출격한다.

앞서 1일에는 여자부 LPBA 128강전과 64강전이 오전과 오후에 연달아 열린다.

LPBA는 최근 5개 대회 성적을 합산해 랭킹에 따라 1위부터 32위는 64강 시드를 얻고, 33위부터는 128강부터 대회를 시작한다.

이번 128강전에는 강지은(SK렌터카), 최혜미(휴온스), 서한솔(블루원리조트) 등이 출전하며, 김가영(하나카드), 임정숙(크라운해태), 스롱 피아비(캄보디아·블루원리조트) 등은 64강부터 대회를 시작한다.

작년 이 대회 우승자인 쿠드롱과 김예은(웰컴저축은행)이 이번 대회에도 우승할 수 있을지도 이번 대회 관심사다.

한편 PBA는 이번 대회에 나서는 김재근과 임정숙 등 대표 선수를 대상으로 포토콜을 진행한다.

프로당구 PBA와 크라운해태의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공통점을 주제로 촬영할 예정이며, 다양한 행사가 SNS를 통해 공개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