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숨진 미국 기자 앉으려던 취재석에 사진과 꽃…추모 의식도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취재하던 경기장 기자석에서 갑자기 숨진 미국 기자 그랜트 월에 대한 추모가 현장 안팎에서 이어지고 있다.

11일(한국시간) 잉글랜드와 프랑스의 월드컵 8강전이 열린 카타르 알코르의 알바이트 스타디움 미디어 트리뷴(취재석) 한 곳에는 월의 사진과 꽃 한 다발이 놓였다.

월은 전날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네덜란드와 아르헨티나의 대회 8강전을 취재하다가 연장전이 진행 중일 때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생애 8번째 월드컵을 취재하던 월은 48세의 젊은 나이에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그는 월드컵 취재로 격무에 시달려 몸 상태가 좋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미디어 트위터 계정을 통해 취재석 사진과 함께 "오늘 밤 알바이트 스타디움의 지정된 좌석에서 월을 추모한다.

그는 여기 있었어야 했다"고 밝히며 유족에게 위로를 전했다.

월드컵을 취재하는 취재진은 모두 FIFA의 전용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경기의 취재석을 직접 신청해야 하고 배정된 자리에 앉게 되는데, 사진과 꽃이 놓인 곳은 이날 월에게 배정된 자리였던 것으로 보인다.

[월드컵] 숨진 미국 기자 앉으려던 취재석에 사진과 꽃…추모 의식도
잉글랜드와 프랑스 경기가 시작되기 전엔 그에 대한 추모 의식도 진행됐다.

알바이트 스타디움 내 전광판에 월의 사진이 등장했고, 안내 방송 이후 팬들은 박수로 애도했다.

소셜 미디어의 추모 메시지도 이어졌다.

미국프로농구(NBA)의 슈퍼스타 르브론 제임스(LA 레이커스)는 트위터에 "당신은 나와 내 가족에게 큰 영향을 미쳤고, 당신에게 정말 감사하다.

훌륭한 사람이자 기자였다"고 애도했다.

이번 월드컵에 출전한 미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인 타일러 애덤스(리즈 유나이티드)도 팀을 대표해 깊은 조의를 표한다는 글을 올렸다.

1996년 미국 프린스턴대를 졸업한 월은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SI)에서 축구와 대학 농구 등을 주로 취재했으며, 2020년 SI를 퇴사한 뒤에는 뉴스레터 플랫폼 서브스택으로 구독자들과 교류해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