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픔 알리지 않고 웨일스전 출전…2골 폭발
[월드컵] 래시퍼드, 이틀 전 친구 잃고 뛰었다…하늘 향해 세리머니
잉글랜드 축구대표팀 마커스 래시퍼드(25·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30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B조 3차전 웨일스와 경기에서 선취 골을 넣은 뒤 의미 있는 세리머니를 펼쳤다.

그는 0-0으로 맞선 후반 5분 페널티아크 왼쪽에서 프리킥을 감아 차 상대 팀 골대 오른쪽 상단 구석에 꽂는 환상적인 득점을 한 뒤 동료들과 기쁨을 나눴다.

한참 동안 환호하던 래시퍼드는 감정을 추스르고 무릎을 꿇기 시작했다.

그는 웃음기가 사라진 표정으로 두 팔을 들고 두 검지 손가락을 하늘로 세웠다.

그리고 눈을 감고 혼잣말을 중얼거렸다.

래시퍼드의 세리머니는 이틀 전 하늘로 떠난 친구 가필드 하워드를 향한 것이었다.

그는 경기 후 현지 취재진에게 "며칠 전 오랜 기간 암으로 투병하던 친구가 세상을 떠났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그는 정말 좋은 친구였고, 최고의 지원군이었다"며 "오늘 친구를 위해 골을 넣어 기쁘다"고 말했다.
[월드컵] 래시퍼드, 이틀 전 친구 잃고 뛰었다…하늘 향해 세리머니
래시퍼드는 주변에 친구의 사망 소식을 알리지 않은 채 홀로 아픔을 삼키며 이날 경기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개러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감독은 "래시퍼드가 힘든 일을 겪은 것을 몰랐다"며 "오늘 경기는 래시퍼드에게 큰 도전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래시퍼드는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2-0으로 앞선 후반 23분엔 후방에서 넘어온 공을 받아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뒤 직접 왼발 슈팅으로 쐐기 골을 넣기도 했다.

두 골을 뽑아내며 3-0 승리를 이끈 래시퍼드는 경기 최우수선수 격인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됐다.

래시퍼드는 경기 내용에 관한 질문에 지난 26일 0-0으로 비겼던 미국전을 상기하며 "좋지 않은 경기력을 보였을 때 만회하는 방법은 다음 경기에서 잘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지난 경기에서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지만, 오늘 경기를 통해 다시 회복했다"고 말했다.

이어 "난 잉글랜드 대표팀에서 엄청난 야망을 갖고 있다"며 "우리는 훨씬 더 높은 곳으로 갈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잉글랜드는 다음 달 5일 세네갈과 16강을 치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