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은 플젠에 5-0 대승…'돌풍의 팀' 브뤼헤, AT마드리드 2-0 완파
인터밀란, UCL서 바르셀로나 1-0 제압…레반도프스키 침묵
이탈리아 프로축구 인터밀란이 '스페인 거함' FC바르셀로나를 제압하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2연승을 달렸다.

인터밀란은 5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산시로에서 열린 2022-2023시즌 UCL 조별리그 C조 3차전에서 하칸 찰하노을루의 결승골을 앞세워 바르셀로나에 1-0으로 이겼다.

2연승을 달린 인터밀란은 바이에른 뮌헨(승점 9·3승·독일)에 이은 조 2위(승점 6·2승 1패)에 자리했다.

2연패를 당한 바르셀로나는 3위(승점 1·1승 2패)가 돼 탈락 위기에 몰렸다.

인터밀란, UCL서 바르셀로나 1-0 제압…레반도프스키 침묵
바르셀로나는 프리메라리가에서는 6승 1무, 무패에 실점이 단 1점에 불과한 빼어난 경기력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9골로 득점 랭킹 선두를 질주하는 '득점 기계'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덕이 컸다.

하지만 이날 밀라노 원정에서 바르셀로나는 라리가에서의 위용을 보여주지 못했고, 레반도프스키도 침묵했다.

인터밀란은 전반 추가시간 페데리코 디마르코가 내준 패스를 찰하노을루가 마무리해 결승골을 뽑았다.

전반 초반부터 예리한 슈팅력을 과시하던 찰하노을루는 골대 왼쪽 하단 구석을 정확하게 찌르는 오른발 땅볼 슈팅으로 바르셀로나 골망을 흔들었다.

인터밀란, UCL서 바르셀로나 1-0 제압…레반도프스키 침묵
C조 다른 경기에서는 뮌헨이 플젠(체코)을 홈으로 불러들여 5-0 대승을 거뒀다.

리로이 자네가 전반 7분과 후반 5분, 멀티골을 터뜨리며 뮌헨의 승리에 앞장섰다.

세르주 나브리(전13분), 사디오 마네(전21분), 막심 추포모팅(후14분)도 득점하며 승리를 거들었다.

B조에서는 클럽 브뤼헤(벨기에)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마드리드·스페인)까지 잠재우고 3전 전승 돌풍을 이어갔다.

브뤼헤는 홈인 벨기에 브뤼헤의 얀 브레이델 경기장에서 AT마드리드를 2-0으로 제압했다.

인터밀란, UCL서 바르셀로나 1-0 제압…레반도프스키 침묵
전반 36분 카말 소와가 땅볼 크로스를 문전 논스톱 슈팅으로 마무리해 선제 결승골을 뽑았고, 후반 17분에는 페란 주트글라가 동료 경합 과정에서 흘러나온 공을 강한 슈팅으로 마무리해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B조에서 약체로 분류되던 브뤼헤는 앞서 1차전에서 레버쿠젠(독일)을 1-0으로 잡고, 2차전에서는 포르투(포르투갈)를 4-0으로 완파했다.

브뤼헤는 조 1위(승점 9)를 굳게 지켰고, AT마드리드는 조 최하위(승점 3·1승 2패)로 내려앉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