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맨시티 꺾고 잉글랜드 축구 '커뮤니티 실드' 우승
리버풀이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를 따돌리고 잉글랜드축구협회(FA) 커뮤니티 실드 정상에 올랐다.

리버풀은 30일(현지시간) 영국 레스터의 킹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시티와 2022 FA 커뮤니티 실드에서 3-1로 이겼다.

FA 커뮤니티 실드는 직전 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팀과 FA컵 우승팀의 단판 대결로 치러지는 경기다.

리버풀이 지난 시즌 FA컵 우승팀 자격으로 나왔고, 맨시티는 2021-2022시즌 프리미어리그 챔피언이었다.

리버풀은 2006년 이후 16년 만에 커뮤니티 실드 정상에 복귀하며 이 대회 통산 16번째 우승을 달성했다.

16회 우승은 아스널과 함께 커뮤니티 실드 최다 우승 공동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21회 우승으로 최다 기록을 갖고 있다.

또 2019년 이 대회에서 맨시티에 승부차기 끝에 패한 아픔을 3년 만에 설욕했다.

반면 지난해 대회에서 레스터시티에 0-1로 진 맨시티는 2년 연속 준우승에 머물렀다.

리버풀은 전반 21분 무함마드 살라흐의 패스를 받은 트렌트 알렉산더-아널드가 오른발 중거리 슛으로 선제골을 뽑았다.

맨시티는 후반 25분 1-1 동점을 만들었다.

필 포든의 슛을 리버풀 골키퍼 아드리안이 잡다가 놓치는 혼전 상황에서 훌리안 알바레스가 오른발로 밀어 넣었다.

리버풀, 맨시티 꺾고 잉글랜드 축구 '커뮤니티 실드' 우승
결승 골은 후반 38분에 나왔다.

리버풀 다윈 누녜스가 헤딩슛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공이 맨시티 후벵 디아스의 팔에 맞았고, 이때 발생한 페널티킥을 살라흐가 왼발로 차 넣었다.

포르투갈 리그에서 뛰다가 올해 6월 리버풀로 이적한 누녜스는 후반 추가 시간에 헤딩슛으로 추가 골을 터뜨렸다.

우루과이 국가대표 누녜스는 올해 11월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과 조별리그 맞대결에 출전할 가능성이 큰 선수다.

역시 이번 시즌을 앞두고 독일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를 떠나 맨시티로 옮긴 엘링 홀란은 1-3으로 끌려가던 후반 추가 시간 결정적인 득점 기회를 놓쳤다.

포든의 중거리 슛을 리버풀 골키퍼가 쳐내며 넘어진 상황에서 홀란이 바로 앞에서 재차 슈팅한 공이 공중으로 뜨며 골대를 맞고 나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