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A 투어, LIV 시리즈로 넘어간 선수들 PO 출전 자격도 박탈
미국프로골프(PGA) 투어가 사우디아라비아 자본이 후원하는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로 이적한 선수들에 대해 페덱스컵 플레이오프 대회 출전을 금지했다.

PGA 투어는 27일(한국시간)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플레이오프 대회 출전 자격을 반영한 페덱스컵 순위'를 발표했다.

PGA 투어는 대회별 성적을 페덱스컵 포인트로 환산, 정규 시즌이 끝난 시점에 페덱스컵 포인트 상위 125명을 추려 플레이오프 대회 출전과 다음 시즌 출전 자격을 준다.

올해 정규 시즌은 이번 주 로켓 모기지 클래식과 8월 4일 개막하는 윈덤 챔피언십 2개 대회가 남았다.

PGA 투어는 정규 시즌 종료를 앞두고 플레이오프 대회에 나갈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선수들을 대상으로 페덱스컵 순위를 재조정했다.

이미 LIV 시리즈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에 대해 앞으로 주관 대회 출전을 금지한 PGA 투어가 LIV 시리즈 선수들의 플레이오프 대회 출전 자격을 박탈한 것은 예상됐던 수순이다.

페덱스컵 랭킹 20위였던 테일러 구치(미국)를 비롯한 8명이 이날 PGA 투어가 발표한 새 페덱스컵 포인트 순위에서 제외됐다.

또 29일 개막하는 LIV 시리즈 3차 대회에 출전 예정인 제이슨 코크랙, 찰스 하월 3세(이상 미국), 폴 케이시(잉글랜드) 세 명은 아직 순위에 남아 있지만 이번 주 LIV 시리즈 대회가 끝나면 순위에서 제외될 것으로 예상된다.

페덱스컵 순위 상위 125명이 출전하는 플레이오프 첫 대회는 8월 11일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에서 개막하는 페덱스 세인트주드 챔피언십이다.

이후 상위 70명만 나가는 플레이오프 2차전 BMW 챔피언십과 상위 30명이 시즌 챔피언을 놓고 경쟁하는 플레이오프 최종전 투어 챔피언십으로 2021-2022시즌이 마무리된다.

/연합뉴스